교육

학점은행제 학습자등록 기간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포스팅에 앞서 먼저 본 글은 다른 학습플래너 블로그에 올라오는 광고성 글이 아닌 순수히 본인이 직접 학습은행제를 진행하면서 알게 되었던 정보들을 공유하는 글이니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편입을 목적으로 두거나 4년제 학사 학위를 따기위해서, 혹은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학점은행제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사실, 예전에도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좀더 구체적으로 학점은행제를 시작해보려는 분들을 위해서 학습자 등록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록 기간과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습자 등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 이용

 

학점은행제는 학습자등록을 하고 난 뒤, 각종 자격증이나 독학사, 시간제 수업 등을 통해서 총 140 학점을 모아 학사 학위를 받는 평생교육 제도인데요. 학점을 모으기 위해서는 먼저 학습자 등록은 필수겠죠?

 

 

학습자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가평생교육 진흥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간혹 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헤매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네이버 검색 창에 '학점은행제' 라고 치면 쉽게 찾아들어 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또한 학습자등록은 아무 떄나 가능한 것이 아니고, 1년에 총 4번이 가능합니다. 즉, 1월 4월 7월 10월 각 한 달의 기간 동안 학습자등록 및 각종 학점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사진에서 보이시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서 제일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 온라인 학습자 등록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

 

 

 

학점은행제 온라인 신청 학습자등록

 

온라인 학습자등록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뜨실텐데요.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다시 바로가기를 눌러주시고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을 진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실겁니다.

 

현재 저는 학습자 등록이 되어 있는 상태라 왼쪽 메뉴에 학습자등록 메뉴가 회색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학습자 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메뉴를 누를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어 있으니 버튼을 눌러 학습자 등록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학습자 등록의 경우 간단한 인적사항과 희망하는 학위 종류, 전공을 선택 후, 학습자 등록 비용 4천원을 결제하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