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리녹음 스테레오믹스 키는법, 설정 방법 따하라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요즘은 유튜브나 각종 미디어 발달로 인해,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게임의 진행 과정의 녹화나 컴퓨터 게임, 온라인 게임 등을 녹화해서 유튜브에 많이들 올리시는데요. 간혹 녹화 과정에서 게임 화면은 녹화가 되는데, 게임 소리가 녹음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해당 화면 녹화 프로그램에서 녹음 설정을 잘못 설정하였기 때문에 화면만 녹화 되고 소리가 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하는 방법에대 해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정확히는 컴퓨터 녹화 파일에서 녹음 설정을 마이크가 아닌 스테레오 믹스라는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저는 현재 윈도우7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7 기준으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윈도우 10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약간 방법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컴퓨터에서 나는 소리 녹음 방법, 스테레오믹스 키는법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테레오믹스 설정

 

 

상태표시줄 오른쪽 하단을 보자

 

기본적으로 윈두우 아래 길다란 창이 하나 있는데요. 이 줄이 상태표시줄이라고 합니다. 상태 표시줄 오른쪽 끝을 보시면 스피커 모양이 하나 있습니다. 이 스피커 모양에 마우스를 올려주시고, 오른쪽 클릭을 하게 되면 녹음 장치라는 메뉴가 뜨실텐데요.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 간혹 스피커 모양을 못찾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우리가 보통 보는 컴퓨터 시계 바로 왼쪽에 위치하고 있고, 만약 스피커 모양이 없다면 사진에서 보이는 스피커 모양 왼쪽의 화살표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스피커 모양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

 

 

 

녹음 탭에서 오른쪽 클릭

 

소리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뜨고, 녹음 탭이 보일텐데요. 다양한 녹음 장치가 보이지만 저희가 찾고 있는 스테레오믹스 장치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 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한 번 눌러주시게 되면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라는 메뉴가 뜨게 됩니다. 눌러주세요. :)

 

 

   

스테레오 믹스 사용 체크하기

 

사용할 수 없는 장치를 눌러주시면 비활성화가 되어 있던 장치들이 등장하고, 저희가 애타게 찾던 스테레오믹스 역시 뜨게됩니다. 하지만 아이콘 모양이 회색이기 때문에 아직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스테레오 믹스 위에 마우스 포인트를 올려주시고, 오른쪽 클릭 후 '사용' 버튼을 눌러 스테레오믹스를 켜주도록 합니다. 아, 참 참고로 사용 후 기본 장치로 설정을 해 놓으면 기본 녹음은 이제부터 무조건 스테레오 믹스로 설정이 된다는 점! 알아두세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