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상화폐 이더리움 거래소를 통해 사는법과 파는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현재 가상화폐의 최고봉이라고 불릴 수 있는 비트코인 사는법과 파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사실 그 포스팅에서 저도 5만원을 비트코인으로 넣어 놓았다고 말씀드렸었는데요. 하지만, 그 이틀 사이에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이라는 코인이 폭등하기 시작하여 비트코인에서 5만원 빼고 추가로 25만원을 더 넣어, 총 30만원으로 이더리움을 거래해보았습니다.

 

어제 오늘은 인기 검색어에 이더리움이 뜰 정도로 열기가 대단하고 앞으로도 계속 코인 시장에 발을 들여놓으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돼서 거래소를 통해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통해 거래를 시작하는 것은 순전히 본인의 선택에 달려 있으니 투자시에는 신중하게 투자하셔야하고, 투자로 인한 손해나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이라는 점 염두해두시고 시작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이더리움 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더리움을 사고 팔아 보자

 

 

코인거래소 빗썸을 이용해 이더리움 투자

 

현재 저는 투자했던 30만원을 수익을 내고 모두 출금한 상태입니다. 이유는 저는 주식이라는 것을 해본적도 없고, 차트도 볼 줄 모르며, 어디서 주워들은 용어 몇 가지와 방법 몇 가지를 가지고 시작했기 때문에 투자하는 내내 '아 이거 지금은 상승세라 이득을 보지만 나중엔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라고 생각하여 현재는 투자를 하지 않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겁이 많아서 저렇게 많은 돈들이 왔다 갔다하는 것 자체도 무서웠고, 푼돈 30만원으로는 용돈벌이도 될까말까였기 때문에 과감하게 손을 털고 코인 시장에는 다시는 가지 않으리라 다짐했습니다. :)

 

 

저는 빗썸을 이용해서 이더리움 투자를 진행했었는데요. 투자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빗썸에 현금(한화)를 충전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시고, 제일 상단의 메뉴 중에서 '지갑관리' - '현금 충전'을 이용해 현금을 충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현금을 충전하는 과정을 개인적인 정보들이 많이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을 충전하셨다면 메인 메뉴에서 이더리움 구매 버튼을 눌러서 본격적으로 이더리움 코인을 구매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시장현황을 잘 살펴보면서 투자하자

 

이더리움 구매 창으로 넘어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이더리움이 투자 가치가 있다고 해서 무턱대고 이더리움을 덜컥 구매하는 행동은 하지마시고, 오른쪽 시장현황을 보면서 현재의 흐름을 대충 살펴보도록 합니다.

 

저는 투자 전문가가 아니라서 자세한 사항은 모르지만, 기본적인 것은 현재 스샷을 찍은 상황에서는 현재 이더리움 19개의 이더리움이 332,050원에 시장에 나와있다는 뜻으로, 시장의 기본 원칙인 파는 사람이 많으면 가격은 떨어지게 되고, 사는 사람이 많으면 가격이 올라가게 되니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구매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더리움 구매 방법은 최소 0.1개 즉, 현재 가격으로 3만3천원 부터 구매가 가능하고 0.2개 0.3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즉, 무조건 1개 이상 구매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사고싶은 만큼의 이더리움 수량을 입력하시고, 아래 가격을 적어 매수 주문 요청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더리움 판매 방법도 구매와 동일하다

 

이더리움을 팔 때 역시 구매와 동일합니다. 위의 '이더리움 판매' 버튼을 눌러서 판매 화면으로 넘어와 현재 시장 현황을 보고 가격을 책정해서 판매 요청 주문을 넣는 것이죠. 마찬가지로 팔 때는 아래 매수 상태를 보고 파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금을 살 때 가격과 팔 때 가격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