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사용법과 실물 사진 리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최근 월급통장을 하나 발급받으려고 은행에 갔었는데, 재직증명서가 없으면 통장과 카드를 만들어주지 않더라구요. 정식 근무가 아직 좀 남았기 때문에 아직 재직증명서가 없어 카드와 실물 통장은 포기하고 결국 비대면 계좌로 계좌만 터놓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카드가 없기 때문에 월급통장에 아무리 돈이 많아도 쓰질 못하는 상황이 와버렸습니다. 다시 카드와 실물 통장을 받으러 은행에 가기에는 도저히 시간이 나질 않아 포기하려던 찰나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바로 신청하여 오늘에서야 카드를 받게되었습니다.

 

본문에 더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지만, 카카오페이체크카드의 경우 어떤 은행이던지 카드에 계좌만 연결하면 해당 은행의 잔액으로 거래가 가능한 아주 편리한 카드입니다. 즉, 어떤 은행의 카드가 될 수 있는 체크카드라는 것이죠!

 

그럼 지금 바로 카카오페이 라이언 체크카드 사용법과 실물 사진 리뷰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리뷰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는 '카카오페이'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카드로서 '카카오뱅크'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이 둘은 엄연히 다른 서비스입니다. 즉, 카카오뱅크 =/ 카카오페이라는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발급 방법은 카카오톡 실행 후 친구메뉴, 채팅방메뉴, 검색메뉴를 쭉 지나 제일 오늘쪽 메뉴에 존재하는 kakao Pay 메뉴에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며, 첫 발급시에는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 참고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체크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어떤 은행이던 카카오페이에 연동만 시켜놓는다면 연동 된 은행의 카드로 사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농협계좌 연동 시 농협카드로, 신한계좌 연동 시 신한카드로서의 역할을 한다는 것 입니다.

 

 

 

 

카카오페이 카드의 실물과 혜택

 

카카오페이 카드의 디자인은 기존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와는 다르게 라이언 캐릭터만 존재 할 뿐, 무지, 어피치 등의 캐릭터는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라이언의 얼굴이 카드 전체에 프린팅 되어 있다는 점에서 카카오뱅크 카드의 디자인과는 확실한 차이를 뛰고 있습니다.

 

라이언체크카드 혜택의 경우 기존의 금융사들의 카드 혜택보다는 많이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그나마 있는 카카오페이 포인트 페이백 혜택의 경우 고작 0.3%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사용 시 페이백이 크게 체감되지는 않습니다. 그 외 롯데ATM을 이용하여 출금 시 출금 수수료가 없다는 것 정도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의 혜택이라고 하니 카드 혜택 부분에서 많은 것을 바라시는 분들에게는 개인적으로는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사용법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카드를 받으셨다면, 카드와 함께 동봉된 이용 설명서를 참고하여 카드를 등록해주시고, 카카오톡 내에 있는 카카오페이에 '연결 계좌' 메뉴를 통해 계좌만 연결해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따로 카카오페이에 충전을 해서 '카카오페이 잔액' 으로 결제하는 것이 아니냐고 하시는데, 물론 그 말이 맞긴 합니다. 하지만. 설령 카카오페이에 잔액이 없더라도 연결된 계좌에서 자동으로 해당 결제 금액 만큼 충전이 된 후, 충전 된 금액으로 바로 긁히는 시스템입니다.

 

때문에 카카오페이의 잔액은 따로 신경 쓸 필요 없이 계좌만 연결해놓고 일반 체크카드처럼 사용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중간에 연결된 계좌를 다른 계좌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다고 하니, 저 처럼 여러 은행의 카드를 들고다니기 번거로워 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추천하는 카드입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