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한글 체크표시, 체크기호 넣는 방법과 단축키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실무에서 자주 쓰이는 한글 단축키 하나를 알아보려고합니다. 바로 한글 체크박스를 비롯해 여러가지 기호를 간단하게 넣을 수 있는 그런 단축키 입니다. 사실 사무적인 일을 하기 전에는 굳이 한글에서 문서작업을 하면서 특수기호나 체크표시를 사용하는 일이 있을까 라고 생각 했었는데, 직접 일을 해보니 은근히 많이 쓰인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글에서 체크기호 넣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단축키를 이용해 5초만에 체크표시 넣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해도록 하겠습니다. :)

 

 

 

 

 

한글에서 체크기호 넣기

 

한글 예제 01 사진

 

오늘도 간단한 예제 사진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총 6개의 셀이 존재하는 표 입니다. 바로 이 6개의 각각의 칸 안에 체크표시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 Ctrl+F10을 이용하자

 

체크표시를 넣고 싶은 칸 안을 클릭하여 커서를 놓아주신 후, '문자표 입력' 단축키인 Ctrl+F10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그럼 위의 사진과 같이 다양한 특수문자와 기호들이 정리 된 '문자표 입력' 이라는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오늘은 체크 표시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는 포스팅이니 왼쪽 '영역' 메뉴에서 '기호1' 카테고리로 들어간 다음 조금 아래쪽을 봐주시면 쉽게 체크 표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찾아주신 체크표시를 선택해 주신 다음 '넣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체크 기호를 작업 중인 한글 문서안에 넣으실 수가 있습니다.:)

 

 

 

 

체크표시 넣기 완성!

 

오늘은 단축키를 이용해 간단하게 한글에서 체크표시 넣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1, 2순위가 한글과 엑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텐데요.

 

오늘 알려드린 Ctrl+F10(문자표 입력) 단축키를 숙지하고 계신다면 추후 문서 작성시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