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동원예비군 자격증시험 연기 횟수제한과 조건 자세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저 역시 군대를 다녀왔고, 대한민국에 수많은 남성분들이 군대를 다녀오셨거라 생각합니다. 때문에 군대에 관한 찬, 반론의 의견들이 아주 다양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찬 반론에 대한 포스팅이 아닌 예비군에 관한 주제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군필자 분들 중, 특히 1~4년차 예비군의 훈련은 크게 동원예비군 훈련과 동미참예비군 훈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2박3일 숙박을 하고 오는 동원예비군 연기 방법 중 가장 유명한 '예비군 연기 시험'에 대해서 아주 자세한 정보를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동원 연기시험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원예비군 시험 연기의 모든 것

 

 

 

동원예비군 시험 연기의 조건

 

조건을 알아보기 앞서서 먼저 저는 올해 예비군 4년차로서 2,3년 차를 시험때문에 연기하고, 모두 동미참 훈련으로 받았기 때문에 그 누구보다 동원예비군 연기 방법에 대해서는 정보가 확실하는 점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얘기를 하는 이유는 저 역시 2년차 때 자격증 시험 때문에 연기를 하려고 정보를 찾아보았고, 네이버 지식인이나 각종 카페, 커뮤니티에서 정보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그 정보들 중에 틀리거나 잘못 된 정보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먼저 동원예비군 자격 시험으로 인한 연기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원을 연기 할 수 있는 자격 시험의 조건은 연5회 이하로 치루어지는 시험만 가능하며, 1년에 5회 이상치루어지는 즉, 상시 시험이 존재하는 컴활, 워드 등의 시험으로는 연기가 불가능합니다.

 

 

 

동원예비군 시험 연기 횟수

 

위의 사진은 제가 횟수 제한으로 병무청에서 거절을 받은 사진입니다. 동원예비군은 자격 시험으로 연기 할 수 있는 횟수 제한도 존재합니다.

 

시험으로 동원을 연기 할 수 있는 횟수는 동원예비군에 편성되는 기간인 1~4년차 즉, 총 4번의 동원 훈련 중 2번만 국가시험으로 연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 해 안에서는 몇 번을 시험으로 연기하던 1회로 간주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자면 2018년 예비군 1년차인 '박표고' 군은 2018년 5월 동원훈련을 지정받았고, 시험으로 1회 연기하였지만, 동원훈련 재소집으로 인해 같은 해 10월 다시 동원훈련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박표고' 군으 다시 한 번 시험으로 연기하였고, 11월 보충 훈련 때 동미참 훈련을 받았다고 쳐봅니다.

 

즉, 여기서 박표고 군은 2018년 총 2번의 시험연기를 했지만, 한 해(2018년) 같은 훈련을 2번 연기 하였기 때문에 총 1회로 간주한다는 소리입니다. :)

 

 

 

 

마지막 당부의 말씀

 

위의 알려드린 정보는 정말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 빠르게 연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한 정보입니다. 간혹 이를 악용하여 일부러 시험을 신청하고 연기하신 뒤에 신청한 시험을 환불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는 엄연히 병역의 의무를 거부하는 행위로 불법입니다. 절대 위의 방법을 악용하시지 마시고, 악용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전부 본인의 책임이라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