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난시 교정 가능하다? 난시 테스트와 난시 좋아지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눈 건강에 대한 포스팅을 하나 해보려합니다. 바로 난시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텐데요. 근시, 원시는 많이 들어 보았어도, 난시라는 말을 오늘 처음 들어보신 분들도 분명 계실텐데요. 그래서 오늘 난시 포스팅에서는 난시 증상은 어떤 증상이며, '혹시 나는 난시가 아닐까?'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난시 자가진단 방법 더나아가 지금 난시가 있으신 분들을 위한 난시 좋아지는법 까지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난시 자가진단 방법, 난시 증상, 난시 교정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난시 자가진단 방법과 교정 훈련

(난시 테스트)

 

 

간단한 난시 테스트 방법

 

안경을 끼시는 분들이나 렌즈를 끼시는 분들이라면 위의 사진을 몇번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주로 안과나 안경점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사진으로서 이 사진 한 장 만으로 난시가 있는지 없는지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먼저 난시가 있으신 분들이나 안경을 착용하시는 분들은 안경을 벗어 주시고 위의 사진을 봐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너무 가까이서 바라보면 테스트 정확도가 떨어진다고 하니 약간 멀리 한 1m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난시 테스트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난시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모든 선의 굵기가 동일하게 보이지만, 난시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특정 선의 굵기가 굵게 보이고 나머지는 얇게 보이실텐데요. 사실 이 사진의 모든 선의 굵기는 모두 동일하기 때문에 만약 선의 굵기가 다르게 보이신 다면 난시 증상이 있는 것 이니 안경이나 렌즈를 통한 난시 교정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

 

 

저는 난시가 좀 심한 편인데요. 저 같은 경우는 안경 도수에 난시 교정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안경을 착용한 상태에서 선을 바라보면 굵기가 모두 동일해 보이고, 안경을 벗은 상태에서 바라보면 11시 방향과 5시 방향의 선들이 굵게 보입니다.

 

 

 

 

난시 회복 훈련(난시 좋아지는법) 어플을 이용해보자!

 

먼저 '뜬금없이 웬 어플이냐?' '어플 광고 아님?' 이러시는 분들을 위해 저는 소개해드리는 어플과 아무련 관련이 없고, 그저 어제 저녁 자기전에 뭐 유용한 어플 없을까? 하고 뒤적이던 중 발견한 어플이라는 점 말씀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을 소개해 드리기 전 잠깐 위에 보시면 정상, 직난시, 도난시, 사난시1, 사난시2에 대해서 소개가 간략하게 나오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아까 위에서 난시 테스트를 통해 확인한 결과 11시 방향과 5시 방향이 굵게 보인걸로 보아 '사난시'에 해당되나 봅니다. 저의 어머니의 경우 도난시와 직난시에 해당 된다고 하시는걸 보니 사람마다 난시 증상이 조금씩은 다르게 나타나는것 같네요 :)

 

얘기가 이상한 곳으로 흘러갈 뻔 했는데요. 시력회복훈련 : 난시편 어플을 다운로드해 주도록 합니다. :)

 

 

 

난시 교정 어플 간단한 소개

 

난시 교정 훈련 어플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아주 심플한 메뉴가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보라매눈 이라고 새겨진 마크를 지우려다가 나중에 저작권 위반 등의 부스럼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 그대로 남겨두었습니다. 아마 보라매눈이라는 회사나 안과에서 만든 어플리케이션으로 추정되네요 :)

 

난시 테스트는 위에서 진행해 보았으니 넘어가도록 하고 바로 난시 교정 훈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훈련을 통한 난시 좋아지는법

 

아, 먼저 이 원리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어플 홈 메뉴에 보시면 마지막 칸의 '원리설명' 이란 메뉴를 눌러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왠지 원리가 있다니까 더 믿음이 가는 것 같은 느낌..)  

 

난시 교정 훈련법은 제가 생각했던 방법보다 간단해서 조금 놀랐는데요. 먼저 안경을 벗은 상태(난시 교정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원을 바라보면 당연히 난시 때문에 굵기가 다르게 보이는데, 이 때 연하게 보이는 선 한 부분을 집중해서 바라보라고 하네요. '언제 까지?' '굵기가 똑같아 질 때 까지~' 이 때 주의 사항이 있다고 합니다. 난시 교정 훈련을 하는 과정에서 절대 눈을 찡그리거나 눈에 과한 힘을 주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냥 편안하게 바라보며 눈 내부에 집중하라고 합니다 :)

 

제가 난시 훈련을 한 10분 동안 진행해 보았는데요. 정말 연하게 보이는 선을 집중해서 바라보다 보면 점점 굵기가 굵어지면서 다른 선들과 굵기가 맞춰지는걸 느꼈고, 이 과정을 수차례 반복한 다음 화면이 아닌 다른 사물이나 글자를 봤을 때 난시가 조금 좋아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분 탓이 아님!)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