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

티스토리 블로그 유튜브 동영상 본문에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초보 블로거 분들을 위한 블로그 운영 Tip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포스팅을 하나 해보려 하는데요. 가끔 저작권이 걸리지 않는 내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삽입 해보면 어떨까? 생각해보신 분들 많이 계시지 않나요? 하지만 막상 유튜브 동영상을 티스토리에 글에 넣고 싶어도 방법을 몰라서 '나중에 넣지 뭐' 라면서 미루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 유튜브 동영상 넣는 초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이 방법이 너무 간단하여 오늘 포스팅은 조금 짤막하게 끝날 것 같네요. 그럼 지금 바로 유튜브 동영상 티스토리 본문에 넣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티스토리 본문에 유튜브 동영상 넣기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플러그인 사용하기"

 

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은 많이 사용할 경우 블로그가 무거워져서 저는 많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하지만 티스토리 플러그인 중에서도 본인이 꼭 필요하다 생각되는 경우 사용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유튜브 동영상 넣기 플러그인은 활성화 해놓는 편인데요. 이 플러그인의 경우 본문에 별도의 동영상을 삽입하지 않는 경우에는 블로그에 속도에 영향을 줄 만한 녀석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가끔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하고 싶으실 때만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티스토리 본문에 유튜브 동영상 넣는 방법을 본격적으로 소개해드리기 전 먼저 본인의 티스토리 관리 메뉴에서 사진과 같은 경로로 따라 들어가 Youtube동영상 넣기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주세요. :)

 

 

 

 

"티스토리 플러그인 기능을 적극 이용하기"

 

위의 사진은 제가 얼마 전 포스팅한 글 중 하나인데요. 바로 이 포스팅에 유튜브 동영상 넣기 기능을 이용했기 때문에 사진의 포스팅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글 쓰기 창 오른쪽 메뉴에 보시면 기본설정, 파일보관함, 태그, CCL, 등 다양한 메뉴들이 보이실 텐데요. 그 중 아래쪽에 위치한 '플러그인' 메뉴를 눌러보시면 평소에 보이지 않던 Youtube 라는 글자가 생긴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 유튜브 글자가 생긴 이유는 좀 전에 우리가 플러그인을 활성화 했기 때문인데요. 바로 저 유튜브를 클릭해 주시면 사진과 같이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 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뜨게 됩다. 여기서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 후 선택하시면 본문에 유튜브 동영상 삽입하기 완료! :)

 

 

 

한 가지 당부할 점을 말씀드리자면, 티스토리에서 유튜브 동영상 삽입 기능을 제공 한다고 해서 모든 동영상의 저작권이 자유로운 것은 아니라는 사실! 그러니 아무 동영상이 막 올려서 괜히 저작권 문제로 블로그 정지 당하지 마시고, 확.실.히! 저작권이 없는 동영상만 다뤄주세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