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동원훈련 조회 일정 간단하게 확인하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바야흐로 예비군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작년에는 동원 훈련을 연기하면서 동미참으로 빠져 훈련을 받았는데요.(동원 연기 방법 포스팅은 블로그에 존재함.) 작년 6시간 짜리 작계 훈련을 받지 않았더니 올해 3.2일날 받으라고 전화가 오더군요.. 어쨋든 오늘은 동원 지정자 분들을 위해 동원 훈련 날짜 조회 하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동원훈련과 동미참훈련이 헷갈리시는 예비군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간단하게 말씀드리고 넘어가자면, 동원 훈련의 경우 2박3일 짜리 무상 병영 캠프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것 같고, 동미참의 경우 병영 소풍 정도로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동원=자고옴, 동미참=출퇴근)

 

대부분 육군 병장 전역을 하셨을텐데요. 이 경우 학생예비군을 받는 대학생을 제외하고는 거의 1~4년차 까지는 동원 지정이라 보시면 되고, 주특기가 특별한 경우에도 동원 지정자로 분류되어 동원 훈련을 받게 됩니다. 그럼 지금 바로 동원훈련 날짜조회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동원훈련 훈련 일정 조회

 

 

"예비군 홈페이지가 아닌 병무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자!"

 

동원지정자는 동원 훈련을 받아야 하는 사람으로 동원 훈련의 경우 훈련 기간 동안 국방부 소속(군인 소속)이므로, 예비군 홈페이지가 아닌 "병무청"홈페이지를 이용하여야 하는데요. 뭔가 병무청 홈페이지를 이용하다보면 예비군 대우가 아닌 군인 대우를 받는 느낌이라 기분

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동원훈련 조회 하는 법을 몰라서 헤매고, '동원령 선포' 이런 것만 잔뜩 떠서 짜증이 나셨을텐데요. 조회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병무청 메뉴 중 '나만의 홈페이지(민원)' 부분을 눌러주세요 :)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고 동원/예비군 메뉴 선택"

 

우선 멍청도식 캡쳐본입니다. 이유는 이게 민원 홈페이지다보니 캡쳐를 해도 보안상 화면이 검은색으로 나와 부득이하게 카메라로 촬영을 하였습니다.(추후 문제가 되면 삭제하겠음.)

 

먼저 위의 병무민원포털 사이트로 가시기 전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시게 되는데요. 인증 방법은 예비군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공인인증서로 가능하니 어려움이 없으실겁니다. 그럼 이제 빨간 네모 박스 처진 '동원/예비군' 부분을 눌러 일정을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