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머리 빨리 기르는법 Top3 - 패스트 샴푸의 진실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찾으실 만한 정보를 하나 들고 왔는데요. 바로 커트 망했을 때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저도 얼마 전 머리를 잘랐는데요. 결과는 망했습니다.. 아마 자주 가던 단골 미용실이 아닌 처음 보는 곳에 가서 잘랏기 때문이란 생각이 드는데요. 머리를 잘못 잘랏을 때 그 고통은 경험해보신 분들만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마음 같아선 영혼이라도 팔아서 머리를 다시 붙히고 싶지만,, 이미 머리카락은 떠나버렸기 때문에... 참 암울하기만 하죠. 그래도 손 놓고만 있을 수는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머리 빨리 기르는 법 몇 가지를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매일매일 이 방법들을 실천하고 있고, 평소보다 머리가 빨리 자라는 느낌도 살짝 받았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법

 

 

"지속적으로 두피 마사지해주기"

 

사람의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는 평균 한달에 1cm 정도라고 합니다. 물론 이 수치는 "평균"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약간씩의 차이를 보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평소에도 머리가 빨리 자라는 편인데요. 저는 보통 한달에 2cm 약간 넘게 자라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관리와 두피, 모발에 이로운 행동을 취해주게면, 본인이 평소에 자라는 길이보다 조금 더 길게 자라난다고 합니다.

 

 

그 첫 번째 방법으로는 "두피마사지" 입니다. 두피에는 수많은 모낭들이 존재하고, 이 모낭들에서 머리 털들이 자라는데요. 이 부분 역시 신체의 일부분이고 혈관이 지나가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두피마사지로 모낭 근처의 혈관들을 자극해주게 되면, 머리를 빨리 기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스로 두피마사지가 어려우신 분들으면 대용으로 빗질을 해주셔도 좋다고 합니다.)

 

 

 

 

"자기 전 머리 감기"

 

여러분들은 보통 머리를 언제 감으시나요? 머리카락을 빨리 기르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하루를 마감하고 잠들기 전에 머리를 감아주는 것입니다.

 

하루 종일 생활하면서 야외에도 돌아다니고, 먼지가 상대적으로 많은 실내에서도 보내고, 약간의 땀도 흘리고 하는 상황에서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은 머리를 감지 않고 잠자리에 든다고 하는데요. 이럴 경우 두피에 하루 종일 쌓인 먼지와 땀등 때문에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고, 그만큼 머리 자라는 속도도 줄어들 뿐만 아니라, 두피 건강에도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리를 진짜 빨리 기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잠들기 전 머리를 감고, 꼭! 완전히 말려주고 주무시면 되겠습니다. :)

 

 

 

 

"성장 호르몬이 나오는 황금시간"

 

"성장호르몬 그거 애들만 나오는 아니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성인들도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는 것은 물론, 성인뿐만 아니라 중년, 노년에도 분비되는 호르몬입니다. 이 성장호르몬은 우리 몸속의 다양한 조직들을 재생시키고, 성장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대표적인 것이 손톱, 발톱, 체모등 입니다.

 

 

당연히 성장호르몬이 나오는 시간에 잠들어 완벽한 휴식 상태를 취하고 있다면, 체모(머리카락)의 성장이 더 촉진이 되겠죠? :) 또한 앞서 말씀드린 2가지(두피마사지, 취침 전 머리 감기) 즉, 취침 전 머리를 감고, 말리면서 두피마사지를 하고 23시 전에 잠든다면 모발이 자라는 속도를 올려 줄 뿐만 아니라, 두피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