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미용

늘거나 줄어들기 쉬운 맨투맨 세탁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패션, 미용에 카테고리의 글을 하나 작성해보려 합니다. 옷 코디나, 종류에 대한 포스팅은 아니고, 바로 옷 세탁 방법에 대해서 써 볼 예정입니다. 겨울, 봄에 자주 입고 요즘 시즌에도 흔히 자주 입는 맨투맨과 기모맨투맨 세탁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맨투맨이나 니트 같은 옷을 잘 못 세탁하여 옷이 늘어나거나 주름이 지거나, 줄어드는 분들을 주위에서 찾아볼 수가 있는데요. 오늘 세탁법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맨투맨과 니트를 직접 관리해보시는건 어떠세요? 그럼 지금 바로 맨투맨 세탁 초간단한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맨투맨, 기모맨투맨 세탁법

 

 

"세탁기보다는 손빨래가 좋아요"

 

사실 요즘에는 세탁기 종류도 다양하고 기능도 다양해져서 세탁 기능 중 "울 코스"를 이용해 니트나, 가디건, 맨투맨 세탁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다만 울 코스로 세탁을 하게 될 경우 워낙 힘이 약하다 보니 때가 제대로 지워지지 않거나, 깨끗하게 세탁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니트나, 맨투맨 같은 경우는 손빨래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손빨래라고 해서 전혀 힘들거나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먼저 세탁을 진행할 기모맨투맨을 뒤집어주세요. 옷을 뒤집는 이유는 세탁 시 발생할 보풀을 최소화하기 위함이니 보풀이 생겨서도 상관없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굳이 뒤집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음으로 옷이 충분히 잠길 수 있는 크기의 대야를 준비해주세요. 대야에 찬물을 가득 받고, 중성세제를 풀어주세요. 중성세제가 없을 경우 바디워시나 샴푸를 이용하셔도 괜찮다고 합니다. (대신 세정력이 조금 떨어질 수가 있다네요!) 어느 정도 거품이 생겼다면 옷을 푸욱 담궈 충분히 적셔주시고, 15분 정도 담가 놓아주세요. 15분 뒤 상대적으로 때가 많은 손목이나 목 부위, 등 부위 순으로 조물조물 약하게 주물러 주다가 찬물을 이용해 행궈주시면 세탁 완료!

 

맨투맨, 기모맨투맨 세탁법 한 눈에 보기

 

1. 먼저 옷을 뒤집어준다.(보풀이 발생하는 것을 최소화)

2. 대야에 옷이 잠길 정도로 찬물을 받고 중성세제(없으면 바디워시)를 풀어준다.

3. 15분 정도 담가 놓아 때를 불려준다.

4. 때가 많은 곳 부터 주물주물 하여 세탁한다.

5. 찬물로 헹궈주고 옷걸이보다는 핼거에 뉘어서 널어준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