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30초 만에 해결해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사진 용량, 사진 크기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에는 문자 메세지 보다는 카톡이나 라인 등을 많이 사용하고, 텍스트 외에도 사진, 동영상들을 많이 주고받기도 하죠? 특히 짤방이라 불리는 각종 웃긴 사진들이나 상황에 맞는 사진들을 이용해 대화를 많이 진행하는데요. 가끔 짤방의 용량이 너무 커서 보내지는데도 오래 걸리고, 애써 보냈는데 용량이 크다고 사람들이 눌러보질 않아 답답하셨던 경험 많이들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진 용량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가장 대중적인 방법 2가지가 되겠습니다. 첫 번째는 그림판을 이용해 사진 용량을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과 그림판으로 용량 줄이기를 할 경우 사진 크기가 작아진다는 단점을 보안한 jpegmini라는 사이트를 이용해 이미지를 압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 용량 줄이법

(그림판 이용)

 

 

"그림판으로 사진 불러오기"

 

먼저 용량을 줄이고 싶은 사진을 그림판으로 불러와주세요.

 

 

다음 아래의 '크기' 부분에서 현재의 용량(이미지), 크기를 먼저 확인하시고 작업을 진행하면 얼마나 크기가 줄여졌는지 비교가 가능하겠죠? 저는 인터넷에 찾은 신세경씨 고화질 사진으로 사진 용량 줄이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이미지 크기가 444.2KB 크기네요.

 

 

 

"크기 조정 선택 후, 50:50으로 줄이기"

 

크기 조정 기능을 이용해 용량을 줄여보도록 할텐데요. 이 때, 백분율 단위로 줄이셔야 이미지 비율이 원본과 맞게 줄여지기 때문에, 사진의 틀어짐이나 깨짐 현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저장 후, 크기 확인"

 

크기 조정 후, 아래 용량 변화 수치가 바로 나타는 것이 아니라 사진을 한 번 저장해주셔야 줄여진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44KB에서 약 50KB의 크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크기를 더 줄이고 싶으시다면 다시 크기 조정을 통해 같은 작업을 반복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사진 용량 줄이기

(jpegmini 사이트 이용)

 

 

"jpegmini 사이트로 사진 용량 줄이기"

 

위의 그림판으로 사진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 대신,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사진의 전체적인 크기가 줄어들게 되고, 줄어든 만큼 픽셀이 살짝씩 깨지면서 사진이 전체적으로 퀄리티가 떨어지게 된다는 것인데요. 이런 단점을 보안하기 위해서 사진의 크기를 줄이는 것이 아닌 압축을 해주는 사이트를 통해 사진 용량 줄이는법에 대해서 알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사이트가 바로 이미지, 사진 크기를 줄여주는 사이트인데요. 간단하게 네이버에 jpegmini라고 검색하시면 어렵지 않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를 달아놓도록 할게요. :)   (jpegmini 이동)

 

사이트로 이동해주신 후, 왼쪽 하단의 업로드 포토를 선택해주세요. :)

 

 

 

"원하는 사진 업로드 후, 비교하기"

 

아래의 사진이 바로 용량이 줄어든 이미지를 미리 보기를 통해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사진 한 가운데 가이드 선이 보이실텐데요. 이 가이드 선은 마우스로 좌우로 움직일 수 있고, 가이드 선 기준으로 좌측이 원본 이미지, 우측이 용량이 줄여진 이미지로 사진 퀄리티에 별반 차이가 없이 용량이 줄어들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아, 참 용량이 얼마나 줄었는지 아래 나오지 않았는데요. 원본 용량 444kb에서 JPEGmini 271 KB로 크기가 거의 절반에 가까이 줄어들었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