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무료 동영상 편집기 뱁믹스로 동영상에 자막 넣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요즘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때문에 예전과 다르게 유튜브로 동영상들을 찾다보면 랭킹, top 같은 컨텐츠의 동영상들이 많이 보입니다. 이렇게 유튜브가 예전보다 활성화되어 가는 이뉴는 아마 구글 애드센스라는 것이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퍼져서 대중성이 높아져서 그런 게 아닐까 생각해보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본인도 유튜브를 시작하고싶은데, 동영상 편집을 할 줄 모르고, 동영상에 자막 넣는 방법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뱁믹스라는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을 이용해 손쉽게 동영상에 자막 넣기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뱁믹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먼저 뱁믹스를 다운 받고, 설치 후, 가입까지 마치신 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영상에 자막 넣기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뱁믹스 무료자막을 이용하자!

 

 

"뱁믹스로 무료자막 이용해 자막 넣기"

 

먼저 뱁믹스 동영상 편집기를 이용해 동영상을 불러오는 방법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해서 포스팅에 넣지 않았습니다. 저는 총 7.9초 짜리의 짧은 샘플 동영상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무비메이커를 이용해 영상에 자막을 넣는 것보다, 뱁믹스를 이용해 넣는 것이 더 쉬워서 뱁믹스를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먼저 작업을 진행하실 동영상을 열어주시고, 빨간 네모칸 표시된 '자막' 메뉴를 눌러주세요. :)

 

 

 

"뱁믹스 사용법 자막 넣기, 설정하기"

 

뱁믹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자막' 이라는 것을 지원하고 있고, 무료 자막만으로 충분히 퀄리티 있는 영상을 뽑아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추후에 뱁믹스라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사용할 예정이라면 유료 자막이나 효과등을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왼쪽 기본 자막 종류 중에서 원하는 폰트나 스타일의 자막을 선택해주세요. 이때, 자막 뒤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사진과 같이 '넣기' 라는 메뉴가 등장하고 이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영상 속으로 자막이 들어가게 됩니다. 기본 글자는 '나 돌아갈래' 라고 작성이 되어 있는데요. 클릭 후, 간단하게 원하는 글자를 타이핑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살펴볼 것은 아래 자막 시작 시간과 끝 시간, 효과입니다. 자막 시작 시간과 끝 시간은 말 그대로 해당 자막이 영상에 등장하는 시간을 말하는 것이고, 끝 시간 역시 자막이 사라지는 시간을 말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작업을 진행하시면서 영상을 여러 번 재생해보고, 자막이 들어가면 좋을 만한 위치(시간)에 자막을 집어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효과는 자막이 등장하는 효과를 바꿀 수 있는 기능으로, 마치 글자가 타이핑 쳐지듯이 등장하는 효과를 줄 수 있는 타이핑 효과 등 다양한 효과를 자막에 넣을 수 있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