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동영상 배속 속도 조절 뱁믹스로 간단하게 배속 편집해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동영상 속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동영상 속도 조절이라고 해서 약간 중의적인 표현으로 느껴지는데요. 먼저 동영상 재생 속도를 2배로 해서 시청하는 것을 말하는 게 아니고, 편집하는 과정에서 동영상 배속 편집을 진행함을 의미하는 것이라 점 먼저 말씀드리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보통 동영상을 편집 할 일이 벌로 없기 때문에, 가끔 포토샵 작업 과정을 녹화해서 포스팅에 포함시키기 위해서 2배속, 3배속 편집을 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편집 프로그램은 뱁믹스라는 프로그램인 이 프로그램으로 아주 간단하게 동영상의 속도 조절을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뱁믹스로 동영상 배속 시키는 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동영상 배속 시키는법

 

 

"뱁믹스로 동영상 배속 하는법"

 

포토샵 작업 과정을 녹화해서 포스팅에 포함 시키는 과정에서 저는 보통 작업 시간이 긴 영상의 경우 2배속이나 3배속 편집을 해서 올리는 편입니다. 이유는 10분이 넘어가는 작업 과정을 통째로 올리게 되면, 동영상의 용량도 커서 올리기 껄끄러울 뿐만 아니라 재생 시간이 너무 길다보면, 보시는 분들도 불편하기 때문에 배속을 주로 넣는 편인데요.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오늘은 아주 짤막한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뱁믹스를 실행 후, 배속 편집을 원하는 동영상을 불러와주세요. 저는 현재 1분 짜리 동영상으로 작업을 진행해보도록 할텐데요. 먼저 왼쪽 하단의 동영상 썸네일 부분을 봐주시면 사람이 달리는 듯한 모션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

 

 

 

"영상 속도 설정값 부여하기" 

 

저는 보통 1분~3분 짜리 영상들은 2배속 정도로만 편집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짤막한 영상의 경우 3배속 4배속 까지 편집하게 되면, 영상의 길이가 너무 짧아져서 작업의 과정이나 영상을 통해 설명하고자 하는 의도가 잘 표현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속도의 값을 입력해주시고,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재생 확인과 영상 소리 줄이기"

 

처음에 1분짜리였던 동영상이 2배속을 해서 30초가 되었습니다. 아, 참 추가로 말씀드리는 것은 만약 영상에 소리가 녹음되어 있거나, 음악이 영상 자체에 깔려 있다면, 그러한 사운드들도 같이 2배속 3배속이 되어서 듣기가 싫어집니다.

 

 

때문에 아래 영상 썸네일을 보시면 '회면 조절' 메뉴 옆에 사운드 모양의 아이콘인 있는데, 이 부분을 눌러서 영상의 사운드를 빼주시고, 따로 배경음이나 효과음을 추가하시는게 좋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