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사진 테두리 넣고 테두리 둥글게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사진 속 인물 주위에 테두리를 두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사진 전체에 테두리를 둘러 뿌옇게도 만들어보고 둥글게도 만들어, 사진에 액자 효과를 주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 인물 테두리 방법은 인물을 따내는 작업이 포함되어 있어서 조금은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는데요. 이번 포토샵 테두리 둥글게, 흐리게 하는 작업은 선따기와 같은 난이도 있는 작업이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포토샵을 처음 만져보는 초보자 분들이라도 포스팅을 천천히 따라오시면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사진 테두리 넣고 둥글게, 흐리게 만들어보는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사진 테두리 넣고 효과 넣기

 

 

"사각형 선택 도구로 테두리 잡기"

 

먼저 저번 포스팅에서는 세밀한 작업 과정은 포스팅에 넣지 않았는데요. 그랬더니, 어렵고 헷갈린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 시간에는 포스팅이 조금 길어지더라도 세밀한 부분까지 모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왼쪽 툴 메뉴에서 '사각형 선택 도구'를 선택하셔서 테두리가 들어갈 공간을 제외하고 선택 영역으로 잡아주세요. :) 아, 참 작업을 진행하기 전, 원본 사진 상태에서 Ctrl+J를 눌러 레이어를 하나 복사해두시고 작업을 진행하시면 혹시 를 작업 망침에 대비할 수 있으니 레이어를 복사해두고 작업을 진행해주세요. :)

 

 

 

"Ctrl+Shift+I 단축키로 선택 영역 반전"

 

Ctrl+Shift+I라는 단축키를 이용해 테두리의 선택 영역을 반전시켜 줍니다. 그럼 사진과 같이 테두리가 들어가게 될 영역이 선택 영역으로 잡히게 됩니다. 바로 이 테두리 부분에 색을 넣어서 테두리를 만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

 

 

 

"전경색 채우기를 이용하자"

 

왼쪽 툴 메뉴 아래 보시면 배경색과 전경색을 설정할 수 있는 파레트가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빨간 네모칸 쳐진 부분에 테두리로 들어갔으면 좋겠다 하시는 색상을 골라 놓아주시면됩니다.

 

 

다음 Alt+Delete 키를 이용해 선택 영역 안에 전경 색 채우기를 진행해주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Ctrl+D 키를 눌러주시면 현재 잡힌 선택 영역이 해제가 되고, 간단하게 사진에 테두리가 완성됩니다! :)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닌, '포토샵 테두리 둥글게'를 보고 들어오신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는 테두리를 둥글게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테두리 둥글게 만드는 방법은 칠하는 방법보다 더 간단합니다. 먼저 작업 초기의 단계인 '사각형 선택 도구로 영역을 선택하는 단계로 와주세요.

 

 

 

"선택-수정-매끄럽게"

 

위의 메뉴를 순서대로 따라 들어가신 후, 원하는 픽셀 값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8픽셀 정도의 값을 주었더니 아래 사진과 같이 모서리가 완만하고 둥그렇게 변했습니다.

 

이 상태에서 위의 테두리 색 넣기 작업을 진행하셔도 되고, 선택 영역을 반전 시킨 후, Delete 키를 이용해 테두리를 잘라내주시고 그대로 저장해서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 아래는 작업 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해서 올려보았습니다. 참고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