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숨김폴더찾기와 숨김파일보기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윈도우 숨길파일 해제하는 방법과 숨김파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중요한 자료들이나 남들이 보지 않았으면 하는 자료들 위주로 숨김폴더, 숨길파일 설정을 해놓기 마련인데요. 막상 폴더 숨김을 했는데, 폴더 숨김 해제 방법을 몰라서 난감했던 경험 있으신 분들 계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일 숨기는 방법과 숨김파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폴더 숨기기와 폴더 숨김 해제

 

 

"파일 숨기기 먼저 알아보자!"

 

먼저 저는 예전 포스팅 자료로 썻던 이미지 파일과 문서 파일을 숨겨보도록 할 텐데요. 여러분들도 숨기고 싶은 파일이나 자료들을 먼저 찾아 주세요. :)

 

 

 

"파일 선택-오른쪽 클릭-속성-숨김"

 

먼저 숨김을 설정하고 싶은 파일들을 드래그해서 선택해주세요. 다음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속성 메뉴로 들어가 숨김 부분의 빈칸을 체크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마 확인 버튼을 누르자마자 파일들이 사라질텐데요. 아래 사진은 현재 제가 숨김 파일 보이기 설정을 해놓았기 때문에, 반투명하게 보이는 것입니다. 만약 본인이 파일 숨기기를 했는데 반투명하게 보인다면 현재 숨김파일 보기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으로 숨김파일, 숨김폴더 보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김파일 보기와 해제하는 방법"

 

먼저 아무 폴더나 들어가셔서 왼쪽 상단의 '구성' 부분을 눌러주세요.

 

다음 '폴더 및 검색 옵션' 메뉴를 눌러주시면 폴더 옵션이라는 창이 하나 뜨게 될 텐데요. 여기서 '보기' 탭으로 이동 후, 아래 쪽으로 내러가시다 보면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라는 부분을 찾아 표시에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