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카카오톡 오픈채팅 정지, 제한 푸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제한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사실 정확히 6일 전 제가 카카오톡 오픈 채팅을 하다가 허위 신고를 당해서 카톡 7일 정지를 당했는데요. 저는 정말 영문도 모르고 억울하게 오픈채팅 정지를 당해서 카카오 측에 문의를 넣었고 그 결과 어떻게 되었는지, 오픈채팅 정지, 제한 푸는 방법은 존재하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카카오톡이라는 기업이 거대하고 큰 기업이기 때문에, 괜히 블로그에 카카오톡에 대해서 욕을하거나 비방을 하면 불이익이 있을까 봐 최대한 욕이나, 비방은 자제하도록 하고, 약간의 비판과 불평, 하소연 정도로 수위를 조절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명 저와 같이 의문도 모른채로 오픈채팅 정지를 당해서 문의하신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카카오톡 오픈채팅 제한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오픈채팅 제한

 

 

"카카오톡 오픈채팅 정지당하다"

 

참,, 먼저 정지당한 썰(?)을 간단하게 풀어보자면, 제가 심심할 때 마다 들어가서 노는 오픈 채팅 방이 있는데요. 이 방에서 대화하고 있는 주제가 '포경 수술'에 대한 주제였습니다. 아, 물론 포경수술에 대해서 전문적으로 정보를 주고 받는 채팅 방은 아니고, 그 날 그 시점에 딱 대화 주제가 '포경 수술'이었는데요.

 

 

그래서 저는 '포경 수술은 되도록 안하는게 좋다.' '사실 우리나라 남성의 대부분은 자연 포경이 된다' 라고 치자마자 바로 위의 사진과 같이 서비스 정책에 따라 사용이 제한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채팅에 제한이 걸려버렸습니다.. 참, 웃긴 게 음란적인 발언을 한 것도 아니고, 음란물을 올려서 공유한 것도 아닌데 말이죠.

 

 

간혹 이렇게 저와 같이 오픈 채팅 제한을 당했는데, 언제 풀리나? 풀리긴 하나?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렇게 제한이 되었다는 문구가 떴을 때,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으면 영영 정지가 풀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고객센터/도움말-문의하기 이용하기"

 

먼저 사진 순서가 바뀌었습니다. 왼쪽이 먼저고 다음 오른쪽 사진 순서인데요.

 

오픈채팅 제한을 당하시면 무조건 카카오톡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고객센터-문의하기로 해당 내용을 문의하셔야 합니다. 물론, 문의한다고 제한 당한 모든 유저들을 풀어주진 않습니다. 하지만,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고 있지 않으면 무한정 정지 상태이기 때문에 해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렇게 문의를 하고 답변을 받으면 그 시점으로 부터 짧게 7일 정도 후에 풀어준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사실 저는 허위 신고를 당했기 때문에, 당연히 제한 해제를 해줄 줄 알고 기대를 했었는데, 결과는 아래 사진과 같이 메크로성 답변과 함께 7일 뒤에 풀린다는 통보밖에 받지 못했습니다..

 

 

 

"임시초지 기간에는 해제가 불가능하데요"

 

참,, 어이없지 않습니까? 정작 야짤을 도배하면서 뿌리고 다니는 사람들은 정지도 안당하고 멀쩡하게 오프채팅을 하고 있는데, 포경 수술이라는 단어 때문에 7일 정지라뇨!

 

 

게다가 하소연 하듯이 몇 번 더 문의를 넣어봤지만, 위와 같은 답변이 계속 왔습니다. 결국 임시조치 기간에는 억울하게 제한 당했더라도 해제가 불가능 하다는게 카카오 측의 입장이라고 하네요..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