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하는법 알아보고 가세요!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제가 억울하게 오픈채팅 정지를 당한 것과 오픈채팅 정지 제한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팅을 하면서 너무 억울했습니다.. 정작 음란물과 음란 짤들을 도배하고 다니는 불량 유저들은 신고 당하지도 않고 잘 돌아다니는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 불량 유저, 음란 유저, 신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내일부터 오픈채팅 정지가 풀리면 조금이라도 음란한 글이나 짤을 올리는 유저들을 모두 신고하고 다닐건데요! 그 방법을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서 정말 카카오측에서 원하는 건전한 오픈채팅을 만들었으면 하는 바렘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신고하는법

 

 

"의외로 많은 분들이 신고방법은 모른다?"

 

카카오톡 오픈 채팅 이용시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있으신게 하나 있는데요. 바로 '방장만 불량 유저를 신고할 수 있다' 입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일반 채팅에 참가하신 모든 분들이 불량 유저 혹은 음란물을 유포하는 유저들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아마 따로 신고 창이나 메뉴가 존재하지 않아서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저도 처음 불량유저를 신고하고 싶어서 그 유저의 닉네임을 눌러보니 사진과 같이 '차단' 이라는 메뉴 밖에 없어서 처음에는 포기를 했었는데요. 지금 부터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선 차단, 후 신고"

 

처음 사진에서 '차단'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의 사진처럼 '차단하고 신고'라는 메뉴가 활성화가 됩니다.

 

 

그 전까지는 신고 메뉴가 보이지 않으니 당연히 많은 사람들이 신고 방법을 몰랐을 겁니다. 신고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오른쪽 사진처럼 음란/성인, 불법 정보, 도배/욕설 메세지 중 하나 해당하는 사항을 체크 한 후, 바로 신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제 예상이지만 위의 4가지 모두 기준이 카카오 측의 마음이기 때문에 왠만한 건수는 다 정지 당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처럼 말이죠..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