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움짤 용량 줄이기, 크기 줄이기 방법 알아보아요!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요즘 개인 블로그나 트위터, 페북 등 각종 SNS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블로그나 트위터 등을 하시는 분들 중 움짤을 자주 업로드하시고, 다양한 움짤들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각 커뮤티니 사이트나 사용하는 SNS 마다 움짤 용량 제한이 다 다르기도 하고, 제한 용량을 넘어가는 움짤은 올릴 수가 없어서 많이 답답하셨던 경험 있으실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움짤 용량 줄이는법과 gif 크기 줄이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블로그에 포스팅을 자주 하기 때문에 다양한 설명을 위해 움짤이나 플짤들을 많이 만들어서 올리는 편입니다. 혹시 움짤 만드는 방법을 아직도 모르시다면 본 포스팅일 제일 아래 이전 글 보기 링크를 통해 움짤 만들기 포스팅을 첨부해놓도록 하였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gif 용량 줄이기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움짤 크기 줄이기 간단한 방법

 

 

"ezgif GIF 만들기, 편집 사이트 이용하기"

 

사실 Ezgif 사이트는 제 블로그 포스팅 중, gif 만들기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미 Ezgif로 움짤을 만들고 계신 분들이라면 자신이 원하는 크기의 용량 수준 만큼으로 움짤을 만들어 내실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미 만들어진 움짤을 편집해서 크기를 줄이고 싶을 때도 본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동영상을 움짤로 만드는 과정과 똑같이 크기를 줄이고 싶은 gif 파일을 첨부하고, 아래 업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업로드 버튼을 누르자마자 바로 다음 페이지로 쓕 넘어가는게 아니라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퍼센테이지 리사이즈 기능 활용"

 

움짤이 잘 업로드 되셨다면, 위의 메뉴에서 '리사이즈' 버튼을 눌러주세요. 움짤 크기 줄이기를 통해 용량을 줄여 줄 예정입니다.

 

 

다음 아래 '퍼센테이지'라는 부분에 적당히 줄었으면 하는 크기를 퍼센트로 입력을 해주세요. 예를 들어 50%의 값을 주게 되면 움짤의 크기가 절반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저는 적당히 70%로 줄여보도록 하겠습니다. 움짤 용량을 줄이기 전, 용량은 2.62Mb의 크기입니다. :)

 

 

 

"리사이징 확인하기"

 

모든 설정을 마치고 리사이즈 잇 버튼을 눌러주게 되면, 아래 리사이징 된 움짤이 등장하고 1.27Mb로 크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래 메뉴에서 Save 메뉴를 이용해 움짤을 저장해주시고, 원하시는 포털이나 블로그에 업로드 하시면 되겠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