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으로 사진에 모자이크하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에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사실 포토샵을 이용하지 않고도 사진 모자이크 처리하는 법은 다양한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의 발달로 사진 모자이크 어플이 따로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래도 다양한 사진을 포토샵으로 편집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포토샵으로 초간단하게 사진에 모자이크 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은 조금 짧은 포스팅이 될 것 같은데요. 그래서 포스팅 맨 아래 모자이크 작업 과정을 녹화한 영상을 따로 첨부해놓을테니, 포스팅을 보고도 이해가 가지 않는 분들이라면 영상을 참고하시면 이해가 빨리되실거라 생각합니다. :) 그럼 지금 바로 사진 모자이크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사진 모자이크 처리 방법

 

 

원하는 부분만 모자이크 처리를 해보자!

 

혹시 여행이나 놀러를 가서 다양한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서 저장해놓고 집에 와서 보니, 지나가는 모르는 사람의 얼굴이 같이 찍혀서 어디 SNS나 블로그에 올리기 난감하셨던 경험 있으시지 않나요?

 

 

그래서! 오늘은 아주 빠르게 가리고 싶은 부분만 가리는 부분 모자이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는 적당한 예시 사진을 저작권이 자유로운 사이트에서 한 장 받아왔으니, 다른 사람들의 얼굴이 올라왔다고 해서 너무 놀리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패치툴로 모자이크 원하는 부분 선택 영역 잡기

 

저는 작업할 때, 주로 패치툴을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올가미 툴보다 작은 선택 영역을 여러개 만들 수 있으며, 동시에 패치툴의 특성을 이용한 후 보정까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포스팅을 보고 따라시는 분들이라면 꼭 패치툴을 이용하라는 법은 없으니 아무 툴이나 편하신대로 선택 영역을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참 작업 전, 레이어를 한 장 복사해두고 시작하는 센스! 잊지말아주세요~(후에 모자이크가 강하게 들어가거나 삐져나온 부분의 수정을 용이하게 하기위해서)

 

 

아 그리고, 추가로 패치툴로 한 부분을 선택하고 다른 부분을 추가로 선택하기 위해서는 쉬프트 키를 누른채로 다른 부분을 선택해주시면 영역을 여러개 잡으실 수 있습니다. :)

 

 

 

가우시안 블러를 활용해 모자이크 만들어보기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은 부분의 영역을 모두 선택하셨다면, 그 상태 그대로 필터-흐리효과-가우시안 흐림 효과를 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우시안 블러의 경우 '미리 보기' 기능이 있기 때문에, 적당한 반경(픽셀)의 값을 미리 보기를 통해 찾아주시면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1~2 픽셀 정도가 자연스럽게 모자이크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

 

 

 

작업 완료와 작업 과정 녹화 동영상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