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원하는 사진으로 설정하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음이 될 만한 정보를 공유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밴드, 카페등 다양한 곳에서 블로그 정보를 공유하고 운영 법을 공유하는 블로그 열풍이 불고 있는데요. 이렇게 계속 블로거 분들이 늘어나면 머지않아 페이스북과 같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하나씩 운영하는 시대가 올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 중 제일 만만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팁! 블로그 썸네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도 썸네일이 있어? 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당연히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을 통해 원하는 정보를 검색했을 때, 블로그 제목 옆에 무심코 지나갔던 대표 사진 한 장이 바로 썸네일인데요.

 

많은 블로거가 늘어나고 있는 이 시점, 자신의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수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썸네일과 같이 작은 사항에도 신경을 써주면 매우 좋겠죠? 그럼 지금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대표 사진 설정(썸네일 설정)하는 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대표 사진 설정

 

 

블로그 대표 사진이란?

 

이제 블로그를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대표 사진 설정을 따로 하시지 않고, 일단은 되는대로 포스팅을 하시기 마련인데요. 그럴 경우 원치 않는 이미지가 대표 사진으로 설정되는 경우가 있어서, 제목과 글을 아무리 퀄리티 있게 뽑는다 하더라도 방문자가 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음식점이나 각종 물건을 사러 어딘가에 들어가기 전, 가장 처음으로 보고 들어가는 것이 무엇인가요? 바로 가게 간판, 외형등이죠. 블로그도 똑같이 위의 사진과 같이 깔끔한 대표 사진을 설정으로 해놓으면 다른 블로그와의 방문자 경쟁에서 조금이라도 강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럼 블로그 대표 사진은 어떻게 설정하는 것일까요?

 

 

 

원하는 사진을 블로그 썸네일로 설정해보자!

 

블로그 대표 사진이라는 개념을 모르실 때는 아무 사진이나 대표 사진으로 걸리는 줄, 잘 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블로그 대표 사진은 포스팅를 하는 과정에서 가장 첫 번째 첨부된 사진이 대표 사진으로 자동 설정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로그 대표 사진으로 설정하고 싶은 사진을 매번 첫 번째에 올려야 할까요? 정답은 아닙니다! 티스토리 글쓰기 메뉴 창에서 오른쪽 봐주시면 '파일보관함' 이라는 부분이 존재하고 이 보관함 안에는 포스팅을 하는 과정에 첨부한 사진들의 목록이 존재하는데요. 이 부분에서 원하는 사진 파일을 선택 후, '대표' 라는 부분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

 

블로그 대표 사진 설정하는 법 아주 간단하지 않나요! 오늘 알려드린 대표 사진 설정 방법으로 자신 만의 블로그를 이쁘게 꾸며보시는건 어떠세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