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

블로그 티스토리 스킨 바꾸는 방법 초간단!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도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까지만 해도 티스토리 초대장 없이 블로그 생성이 가능했었는데요. 갑자기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로 막 쏠려서 그런지 운영자 측에서 다시 초대장을 통한 가입만 가능하도록 변경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제 블로그에도 많은 분들이 댓글을 통해 초대장을 부탁하시곤 하는데요. 초대장을 달라고 부탁하는 것 자체는 저도 아무렇지 않습니다. 그냥 메일 주소를 통해 보내드리면 되거든요. 하지만! 막상 초대장을 통해 블로그만 띡 만들어 놓고, 운영은 하지 않는 분들이 참 많았는데요. 물론 그 중에 블로그가 질려서 관두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티스토리 자체가 네이버 블로그보다 꾸미는 방법등에서 처음 블로그를 접하시는 분들이 쉽게 접근하시지 못하기 때문에 어려워서 그만두신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블로운영 카테고리도 활성화시킬 겸, 초보 블로거 분들이 어려워하는 티스토리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서 하나씩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그 중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 바꾸는법에대 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그럼 지금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변경하는 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티스토리 스킨 변경 방법

 

 

티스토리 꾸미기의 첫 단계 스킨 바꾸기

 

많은 분들이 다양한 자신만의 목표를 가지고 블로그를 시작하고 계시는데요. 그런 분들중 가장 안타까운 분들이 계십니다. 바로! 중간에 포기하고 블로그를 접어버리시는 분들인데요. 블로그 방문자수야 포스팅을 꾸준히 하다보면 조금씩 늘어나기 때문에 초반에는 적은 방문자수에 조바심을 가지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 보다 중간에 블로그를 접으시는 분들이 너무 마음이 아픕니다ㅠㅠ

 

 

 

아마 상대적으로 네이버 블로그보다 복잡한 관리 시스템 때문일 것이라 생각하는데요.(혹은 너무 네이버 블로그에 적응 되신분들이나..) 그래서 오늘은 블로그의 가장 기본이 되는 '스킨'을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 메뉴로 들어가셔서 왼쪽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꾸미기-스킨 부분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일반 스킨?

 

티스토리 스킨에는 크게 분류하면 2가지가 존재합니다. 반응형과 일반형인데요.  

 

먼저 반응형 스킨을 적용 할 경우, 모바일과 pc 두 화면에서 모두 최적화 된 크기의 스킨으로 블로그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일반형은 무엇이냐, 쉽게 말씀드리자면 모바일로 네이버를 킨 다음 pc 버전으로 보기를 하시면 네이버 크기가 pc 버전에서와 동일한 사이즈로 노출이 되고, 가독성이 엄청 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게 바로 일반형 스킨입니다.  

 

 

 

그렇다면 반응형 스킨이 무조건 좋은것이네?라고 하실 수 있는데요. 그것은 스킨마다, 블로그 특성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느 스킨은 좋고 어느 스킨은 나쁘다와 같이 단정적으로 말씀드릴 수가 없습니다. 본인이 운영하실 블로그의 컨셉을 먼저 잡으시고, 마음에 드는 스킨을 골라서 적용시키는 것이 가장 최적의 블로그를 만드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

 

 

 

마음에 드는 스킨 선택 후, 미리보기하고 적용하기

 

마음드는 스킨을 찾으셨다면, 아래로 살짝만 내려주시면 '미리보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미리 보기를 통해 이러한 스킨을 적용했을 때, 실제적으로 이런 분위기가 나는구나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보기를 꼭! 해보시고 마음에 드신다면, 오른쪽 적용을 눌러 스킨을 적용시켜주세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