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테두리 흐리게, 가장자리 흐리게 30초만에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애기 사진에 넣으면 좋은 효과인 포토샵 테두리 부드럽게 효과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네이버나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포토샵이라고 검색만 하면 연관 검색어로 뜰 만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게 바로 이 포토샵 테두리 흐리게 하는 방법인데요. 사실 이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하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아주 짧은 포스팅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보통은 제가 포토샵 포스팅을 올리게 되면, 이해가 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항상 작업 과정을 영상으로 녹화해서 포스팅 제일 아래 첨부하곤 했었는데요. 오늘은 사진만 천천히 따라오시면 누구나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쉽기 때문에 따로 동영상은 첨부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 가장자리 흐리게 만드는법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테두리, 가장자리 흐리게하기

 

 

적당한 사진 불러오기

 

저는 예제 사진을 신세경씨로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은 작업을 시작하기 전, 항상 레이어를 하나 복사해두고 시작했었는데요. 오늘 해 볼 테두리 부드럽게 하는 작업은 중간에 망칠 건덕지가 없기 때문에 빠른 작업을 위해서 레이어 복사 과정은 생략하고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사진에서 신세경씨 얼굴 부분만 따로 뺄 건데요. 뺏을 때 가장자리에 효과를 흐리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형 선택 윤곽 도구로 적당한 크기 잡아주기

 

왼쪽 툴 메뉴에서 원형 선택 도구를 선택해주시고, 바로 선택 영역을 잡아주시는게 아니라, 위의 메뉴 창을 보시면 '페더' 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적당한 값을 주고 선택 영역을 잡았을 시, 설정한 값 만큼 테두리가 흐리게 됩니다.

 

 

저는 예시로 100픽셀을 주었지만, 대충 10~20 픽셀만 설정해주어도 원하시는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아, 참 만약 미처 페더 설정을 하지 못하고 선택 영역을 잡아버렸을 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페더' 값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Ctrl+J 선택 영역을 따로 빼내서 확인

 

Ctrl+J라는 레이어 복사 단축키를 이용해 선택 영역만 따로 레이어로 빼주도록 합니다. 하지만, 밑의 배경(원본)사진의 눈 아이콘이 켜져있기 때문에 얼마나 테두리가 흐리게 되었는지 확인이 되지 않는데요. 때문에 배경(원본) 레이어 옆의 눈 아이콘을 꺼주시게 되면 결과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작업한 결과물을 올려보았습니다. 대충 페더 값을 주게 되면 이렇게 가장자리가 흐리게 변하는구나라는 것만 기억하고 계시면 어느 사진이든, 어떤 작업에서든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하실거라 생각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