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확인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요즘은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블로거분들이 정말 많이 늘어나고있습니다. 개인적 취미로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수익을 목적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 중 오늘은 블로그 초보 분들에게 약간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바로 자신의 티스토리 글이 네이버에 노출이 되는지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블로그를 좀 하신 분들은 흔히 '포스팅 누락' 이라고 부르는 것인데요. 아무리 글을 열심히 쓰더라도, 네이버와 같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검색 엔진에서 자신의 글이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방문자가 늘어나기는 커녕 썻던 포스팅이 쓸모없는 글이 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이 작성한 포스팅이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 되는지, 안뜨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블로그 포스팅 네이버 누락 확인 방법

 

 

네이버에 자신의 포스팅 제목 검색해보기

 

저는 얼마 전 아이콘 바꾸는 법에 포스팅을 올린적이 있는데요. 해당 글을 통해서 유입되는 로그가 너무 적어서 네이버에서 노출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확인겸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포스팅을 마친 후, 하루 정도 지난 후, 네이버 검색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 글이 네이버에 뜨는지 확인해주시면 좋은데요. 막상 검색을 하게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본인의 블로그만 뜨는 게 아니라 다른 블로그들도 좌르륵 뜨기 때문에, 찾기가 힘들기 마련인데요.

 

 

 

자신의 블로그 글을 찾는 방법

 

수많은 검색 결과 중에서, 자신의 블로그가 있는지 없는지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검색 기능 중, '출처선택' 이라는 기능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먼저 위의 사진과 같이 자신의 포스팅 제목을 먼저 검색해주신 후, 출처 선택을 누르고 '특정 출처만 검색' 에 체크해주신 다음 아래 빈칸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써넣어 주시면 자신의 블로그 게시물만 검색 결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만약,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였는데, 해당 포스팅이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그 글은 네이버에서 누락이 된 것으로, 따로 검색 반영을 신청하시거나, 조치를 취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