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운영

블로그 포스팅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수집 요청하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요즘에는 블로그를 시작하면 꼭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과정 중 하나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고, 많은 분들이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십니다. 저도 물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였구요.

 

하지만,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한다고 해서 네이버에 노출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네이버 웹도구는 단순히 네이버 봇이 여러 정보들을 잘 긁어갈 수 있도록 사이트를 등록해놓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래도 등록을 안하는 것 보다는 해놓는 편이 좋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정확히 알고 계신 분들은 덧글 피드백을 환영합니다. :)

 

어쨋든, 오늘은 웹마스터 도구 수집 요청이라는 기능을 사용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자신이 공들여서 쓴 정보성 포스팅이 네이버에서 누락이 되어버리면 상실감도 크고, 블로그를 운영 할 맛도 나지 않는데요. 그런 점을 방지하기 위해서 수동으로 수집요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수집요청 방법

 

 

웹마스터도구 로그인, 등록된 사이트 들어가기

 

아직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이 되지 않은 분들 중에 방법을 모르신다 하시는 분들은 본 게시물 제일 하단에 관련 글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참고하셔서 사이트를 먼저 등록해주시고 따라와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미 사이트를 등록하신 분들이라면 로그인을 하게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등록된 사이트 목록들이 뜨게되는데요. 여기서 수집 요청을 원하는 포스팅이 있는 블로그의 사이트를 눌러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

 

 

 

왼쪽 메뉴에서 요청-웹 페이지 수집 요청 들어가기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들어오시게 되면, 왼쪽에 몇 가지 메뉴가 존재하는데요. 이 중 오늘은 '요청' 부분의 '웹 페이즈 수집' 부분으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원래는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해놓으면 네이버 봇이 자동으로 등록된 사이트에 방문을 하여 자료를 수집해 가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수집을 못해가는 경우나, 빼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는 본인이 수동으로 수집 요청을 하는 것인데요.

 

 

블로그 수집 요청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위의 사진에서와 같이 자신의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어주시면, 아래 수집 요청 단계가 뜨고 얼마 지나지 않아, 수집성공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보통 티스토리의 경우 블로그 주소 .com/111 이런 식의 포스팅 순서가 뒷 주소로 붙게 되는데요. 해당 포스팅 숫자를 입력하고 오른쪽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티스토리를 이용하는데 포스팅 주소가 숫자가 아니다 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 관리-기본 정보 탭으로 가시면 포스트 주소를 손쉽게 바꾸실 수 있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