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안내선 지우기, 사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카테고리의 포스팅을 하나 해보려 합니다. 그 중 이번 시간에는 포토샵 작업을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선, 눈금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포토샵 안내선을 이용해서 작업하는 ppt에 첨부할 자료들을 만들 때, 좌우 간격을 신경쓰면서 이쁘게 작업할 때,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가끔 안내선을 만들어 놓고, 지우는 방법을 모르셔서 난감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 안내선 만들기와 지우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안내선 지우기, 사용법

 

 

포토샵 눈금선이란?

 

눈금선이란 말 그대로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제가 주로 사용하는 썸네일이 보이실텐데요. 위와 같이 안내선을 이용해서 좌우 대칭인 결과물을 만들 때 주로 사용합니다. :)

 

 

 

안내선 따는법

 

위의 사진을 보시면 왼쪽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에 자 같이 수치가 표시된 곳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하여 주욱 끌어 오시면 안내선이 하나 뽑혀서 따라오게 되는데요. 위의 좌표를 보시고 원하시는 곳에 놓아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500x500 픽셀 짜리 레이어를 만들었고, 총 4등분, 4x4의 비율로 정확히 나눠서 작업을 하기위해서 125 간격으로 x 줄을 3개 놓고, y줄을 3개 놓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안내선으로 원하는 부위만 선택 영역 잡기

 

안내선을 치게 되면 안내선을 기준으로 원하는 위치에만 선택 영역을 잡아서 작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작업 중 안내선을 켜고 끄는 방법

 

작업을 하시다가 작업 결과물을 중간에 확인하시거나, 안내선이 방해가 되는 작업을 진행하실 때, 안내선을 지울 수가 있는데요. 사실 지운다기보다는 안내선을 잠깐 껏다가 다시 키는 기능입니다. 물론 껏다가 다시 켰을 때는 이전에 쳐놓은 안내선이 그대로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

 

 

안내선을 켜고 끄고 할 수 있는 단축키는 Ctrl+H 키로 간단하게 안내선을 켜고 끄고 할 수 있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