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png 저장으로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사진 png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컴퓨터를 조금만 다룰줄 아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아시고 계실거라 생각하지만,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방법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은 얼마 전 제 지인이 이미지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달라는 연락이 왔었습니다. 지인은 대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대학생으로 아마 과제나 ppt 자료에 첨부하기 위해서 방법을 물어본 것 같은데요. 이런 질문을 받고 생각한 것이, 제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정보들이 다른 사람에게는 아닐 수도 있겠구나해서 앞으로 기본적인 것들도 포스팅 해 볼 예정입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을 이용해서 png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는 방법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미지, 그림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기

 

 

포토샵 새로만들기 배경 내용 투명하게

 

보통 PNG라고 하면 흔히들 생각하시는게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로서 파워포인트나 한글등 다양한 문서에 갖다 붙여도 배경이 없이 이모티콘처럼 보이는 사진을 생각하십니다. 대충은 맞는 말이지만 무조건 png라고 해서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라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 알고 넘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먼저 다양한 글귀나 폰트 등을 배경이 없이 투명하게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을 실행시키신 후, 새로 만들기(Ctrl+N)로 들어가 하단의 '배경 내용' 부분을 '투명' 으로 설정해서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 폭, 넓이 해상도는 본인이 원하는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체크무늬 배경이 투명 배경을 표시하는 것이다.

 

만들어진 레이어의 배경을 보시면 투명으로 설정했기 때문에 체크 무늬로 표시가 됩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포토샵에서는 투명하는 것이 체크 무늬로 표시되기 때문에 기억해두시면 다른 작업을 진행하실 때도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반대로 배경이 하얗다는 것은 흰색의 배경이 존재한다는 뜻입니다. :)

 

이렇게 투명 배경 위에 본인이 원하는 글자나 글귀를 써 넣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통해 png 파일로 저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사진이나 그림 배경 투명하게 만들기

 

글자의 경우 본인이 투명한 배경을 만들어서 그 위에 글자를 쓰고 저장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이미 배경이 있는 상태로 만들어져 있는 사진이나 그림의 경우 배경을 지우는 작업이 들어가야합니다. :)

 

저는 웃는 하얀색 배경이 깔려 있는 웃는 모양의 이모티콘을 예제로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한 선택 도구를 이용해보자

 

위의 예제와 같이 배경와 물체의 경계가 뚜렷한 이미지의 경우 빠른 선택 도구를 이용하면 작업을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본인이 배경으로 부터 따내어야 하는 이미지가 배경과의 경계가 뚜렷하지 않고, 굴곡이 많거나 복잡한 모양이라면 포스팅 제일 하단에 누끼 따기 관련 글을 올려놓았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우선 배경을 선택 영역으로 잡아준다.

 

빠른 선택 도구의 경우 위의 움짤에서와 같이 경계가 뚜렷한 물체 따기를 진행할 때, 자동으로 경계 영역을 잡아주기 때문에 작업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Ctrl+Shift+i 단축키로 선택 영역 반전시키기

 

위에서 선택 영역으로 잡아 주었던 부분은 배경이기 때문에 선택 영역 반전 단축키를 이용해 따내고자하는 물체를 선택 영역으로 잡아주었습니다.

 

 

Ct+Sh+I 단축키도 알아두시면 다양한 작업에 활용이 가능하니 외워두시면 좋습니다. :)

 

 

 

Ctrl+J로 선택 영역만 레이어로 빼내기

 

이미지 부분만 선택 영역이 잡혀 있기 때문에 그 상태에서 Ctrl+J 키를 눌러주시게 되면 따내고자 하는 부위만 배경이 투명한 상태로 레이어 복사가 됩니다.

 

 

여기서 사진과 같이 배경이 투명하게 보이지 않는 분들이라면 오른쪽 레이어 창에서 따 낸 레이어를 제외 한 다른 레이어들의 눈 모양 아이콘을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상태로 다른 이름으로 저장, 확장자 png로 저장하시면 원하는 부분만 배경 투명하게 저장하기 완성!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