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사진 크기조절, 리사이징 10초만에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사진 리사이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대부분 사진 크기 조절을 자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리사이징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고 계십니다. 가끔 그림판으로 크기를 늘리거나 줄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림판으로 작업을 진행하게 되면 흔히 말하는 픽셀이 깨져서 사진 퀄리티가 망가지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사진을 줄이기를 진행해야 할까요?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 간단하게 10초 만에 사진 크기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크기 조절하는 프로그램이 별도로 존재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포토샵을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포토샵의 경우 한 번 깔아놓게 되면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는데 요긴하게 쓸 수 있는 점이 강점입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리사이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으로 사진 줄이기

 

 

어느 정도 크기로 줄일 것인지 생각하기

 

포토샵 사진을 하나 띄우게 되면 위와 같이 창이 뜨게 되고, 창 상단과 좌측을 보시면 현재 필셀 사이즈가 나와 있습니다. 제가 불러온 강아지 사진은 현재  폭이 약 960, 높이가 630 정도 사이즈 입니다.

 

 

여기서 대충 눈금선을 보시면서 폭과 높이를 몇 픽셀 정도로 줄이는 것이 좋을까 미리 생각해두시면 좋습니다. 만약 리사이징을 어떤 규격에 맞게 하신다면 굳이 눈금선을 볼 필요가 없고 규격 사이즈대로 줄여주시면 되겠습니다. :)

 

 

 

포토샵 리사이징 단축키 Ctrl+Alt+I

 

포토샵 사진 줄이기 단축키는 Ct+At+I 이며, 굳이 단축키를 외울 필요까지는 없고 포토샵 사진 창, 즉 상단 제목이 있는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번 해주시면 이미지 크기라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 크기 메뉴를 선택하시면 리사이징을 도와줄 도구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미리 생각해놓았던 폭과 높이 값을 입력하고 리사이징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참고로 아래 '리샘플링' 이라는 옵션 선택이 하나 존재하는데요. 이 부분을 체크하시고 폭을 입력하면 비율에 맞게 높이가 자동으로 설정이 됩니다.

 

 

만약 폭과 높이를 비율에 맞지 않게 즉,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로 줄이길 원한다면 아래 리샘플링을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