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사진 선명하게, 샤픈(sharpen) 기능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블로거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하나 해보려 합니다. 블로거 분들이라면 항상 어디를 가던지 무엇을 보던지 사진을 찍고보는데요. 이유는 그런 것들을 모아서 포스팅 소재로 자주 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나중에 사진 앨범을 뒤져보는 중 정말 괜찮은 포스팅 주제가 떠올랐지만, 사진의 초점이 나가 흐릿하게 찍혀서 포스팅 용으로 쓰기 애매 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을 선명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블로거 분들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진이 혹은 찍어두었던 사진을 선명하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끝까지 정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 샤픈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

 

 

정확한 비교를 위해 레이어 복사

 

저는 옛날에 찍어둔 만년필 세척 과정이 사진이 있어서 이 사진으로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원하는 연출의 사진을 찍었지만, 살짝 초점이 빗나가 만년필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아 조금 아쉬운데요.

 

 

먼저 작업 전, 후 정확한 비교를 위해 레이어 하나를 복사해두고 작업을 시작해주도록 하겠습니다. :)

 

 

 

필터-고급 선명 효과

 

포토샵 메뉴에서 필터 부분을 눌러서 선명 효과-고급 선명 효과로 들어가주세요. 아, 참고로 가우시안 블러를 이용하는 것과 똑같이 선명하게 효과를 주고 싶은 부분만 골라서 선택 영역으로 잡아두고 작업을 진행해주셔도 됩니다. :)

 

 

저 같은 경우는 예제 사진이다 보니 전체적으로 샤픈 효과를 줘보도록 하겠습니다. :)

 

 

 

원하는 설정 값 입력하기

 

현재 위의 사진은 아무런 설정 값을 건드리지 않은 기본 설정 값이 적용 된 모습입니다. 왼쪽의 사진이 샤픈 효과가 적용되기 전의 모습이고, 오른쪽 효과 창에 떠 있는 미리 보기가 선명 효과가 들어간 모습인데요.

 

 

이렇게 보시면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지지 않아 아래 비교 사진을 보여드리는 것을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