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초보 공략 코어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제가 얼마 전 시작하게 된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2 레볼루션에 대한 알짜 공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모바일 게임을 수없이 많은 종류를 플레이해보았고 장르 또한 다양하게 접해보았는데요. 그 중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진입 장벽이 타 게임에 비해서 조금 높은 편이라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 때, 많이 답답하기도 했고, 어렵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초보자 입장에서 바라본 리니지2 레볼루션 초보 공략에 대해서 다뤄보려 합니다. 뒤에서도 자세히 설명드릴 예정인데요. 리니지2 레볼루션의 경우 다른 모바일 rpg 게임과는 다르게 레벨업을 할수록 손해인 게임입니다. 때문에 레벨을 먼저 올리기보다는 도감작(코어작)을 먼저 해주시거나 집혼석 노가다등 다양한 노가다를 먼저 끝내 놓고 메인 퀘스트 진행해야 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리니지2 레볼루션 도감작(코어작)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코어 도감에 대해서 알아보자

 

 

몬스터 도감(코어작)이란?

 

앞서 말씀드렸지만 리니지2레볼루션의 경우는 기존의 rpg 게임과는 다르게 레벨업이 능사가 아닙니다. 그냥 무작정 메인 퀘스트만 따라가게 되면 나중에 퀘스트 몬스터들이 너무 강력해서 막히게 되고, 각종 업그레이드와 강화 때문에 아데나도 부족하게 됩니다. 때문에 리니지 레볼루션 무과금 유저라면 필수적으로 진행해주어야 하는 작업이 바로 코어작 입니다.

 

 

코어작, 도감작 둘 다 같은 뜻인데요. 레볼루션에는 몬스터 도감이라는 컨텐츠가 존재합니다. 이 몬스터 도감을 채우게 되면 캐릭터의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증가하게 되어 전투력이 상승하게 되는데요. 바로 이 몬스터 도감을 채우는 작업이 바로 코어작 혹은 도감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리니지2레볼루션 코어작 공략

 

몬스터 도감을 열어 글루딘 가도 지역의 몬스터 도감을 살펴보았습니다. '케이나인'이라는 몬스터를 도감작하게 되면 '크리티컬 저항' 이라는 능력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필수적인 혹은 필요한 능력을 주는 몬스터의 코어를 모아야 합니다.

 

 

아래 출현 위치 버튼을 눌러 자동 이동으로 걸어서 이동하셔도 되고,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스크롤을 이용해서 이동하셔도 됩니다. 아, 참 코어작의 경우 몬스터와 자신의 레벨 차이가 -4 혹은 0의 수준이 되는 선에서 작업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 

 

 

 

도감에 나온 몬스터 주위의 비슷하게 생긴 놈을 공략하자

 

케이나인, 모레티 등 도감에 등록 된 몬스터들은 대부분 필드 희귀 몬스터로서 일정 시간마다 1마리 만 젠이 되는 놈들인데요. 이런 놈들을 기다렸다가 잡으려면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데요. 다행인 것은 그 주위 몬스터들 중에 비슷하게 생긴 놈들을 잡게 되면 같은 케이나인 코어 아이템을 줍니다.

 

해당 도감의 몬스터의 코어를 주는 몬스터의 경우 리니지2 레볼루션 공카에 가보시면 보기 좋게 표로 정리가 된 자료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당 도감을 채우기 위해서 코어를 주는 지역에서 자동 사냥을 돌려 놓고 어느 정도 코어가 모이게 되면 처음 몬스터 도감 창에서 '도감 제작' 이라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게 됩니다. 

 

도감의 경우 한 마리 당 최대 레벨 5 까지 올릴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코어작은 일을 하시거나 공부를 하실 때, 메크로로 돌려 놓고 1~2시간 후에 확인하는 방식으로 작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