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니지M

리니지M 윈드워크 스킬 바람요정 필수, 효율을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도 재미나게 리니지M을 플레이하고 계시는 바람요정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윈드워크 스킬 배우는게 좋나?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무과금 유저는 바람 요정이라는 말에 요정의 80% 이상이 거의 바람 속성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바람 요정을 키우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데포03서버에서 바람요정을 키우고 있고,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시점에서 53레벨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윈드워크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은 이유는 바람 요정을 하시는 분들 중 윈드워크 스킬을 배우지 않은 분들이 너무 많이 보여서 인데요. 그럼 윈드워크 스킬 왜 배우는게 좋은가? 지금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리니지M 바람요정 필수 스킬 윈드워크

 

 

윈드워크 스킬 왜 배워야할까?

 

현재 본캐는 기감에서 자사를 돌리고 있는 관계로 부캐와 본캐 사진이 섞여서 등장하니 사진을 퍼왔다는 오해는 금물이라는 점 미리 말씀드리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바람계열 요정만 배울 수 있는 스킬 중 '윈드워크'라는 스킬이 존재합니다. 간단하게 상점에서 수정을 구매하여 배울 수 있는데, 가격이 100만원(현재 이벤트로 50)이라는 압박 때문에 많은 바람 요정 분들이 배우시지 않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게다가 촉매로 들어가는 엘븐와퍼 때문에 '뭐야 어차피 배워도 엘븐와퍼는 똑같이 드네'라며 더욱 배우길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럼 왜 배워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드워크 스킬 설명을 봐주시게 되면 '시전 시 기사의 2단 이동속도와 동일한 수준으로 상승, 추가로 엘븐와퍼 공속' 이고, 지속시간이 960초 입니다. 960초 이 부분이 바로 윈드워크를 배워야하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엘븐와퍼와 윈드워크 비교

 

왼쪽이 윈드워크 스킬의 옵션과 지속시간 사진입니다.  엘븐와퍼의 1개를 소모하지만 지속시간은 2배 이상으로 실질적으로 엘븐와퍼 20개를 가지고 다닐 것을 10개만 가지고 다녀도 된다는 소리입니다. 즉, 무게가 많이 딸리는 바람 요정의 경우 무게로 이득이 되겠습니다.

 

또한 가끔 '윈드워크는 공속은 안늘어 난다'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공속 12.5%가 상승이 되고, 이속의 경우 +25나 상승이 됩니다. 윈드워크 보다 옵션도 좋을뿐더러 지속시간도 2배나 긴 윈드워크 필수로 배우시길 바랍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