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니지M

리니지M 5마활(마족의활) 강화 성공과 사냥 후기! (Feat. 이블트릭)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약간의 자랑(?)섞인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5강 마족의활을 이용한 실제 사냥 후기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사실 현재 시점에서 많은 고강화 아이템들이 풀렸기 때문에 5마활의 경우 그렇게 좋은 무기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5강까지 띄었으니 아까워서라도 써봐야겠죠?

 

그럼 지금 바로 마족의활 강화 +5 실사용후기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리니지M 마족의활 5강

 

 

생명의 알로 얻은 마족의 활 2자루

 

얼마 전 생명의 알을 깔 수 있게 패치가 되었었죠? 그 때 10개 이상의 생명을 알을 까게 되었고, 그 결과 마활 2자루를 얻었습니다. 생명을 알 패치 당일날 접속해서 까보셨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 당시 시스템 채팅에서 많은 분들이 마족 무기를 얻으셨고, 확률이 아주 낮은 것은 아니었다고 생각 됩니다.

 

어쨋든 마족의 활 자체만 놓고보면 나쁜 옵션은 아닌데, 이걸 노강화 상태로 사용하기엔 무리가 많았고, 저 당시 6화활을 착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마족활 2자루를 터트린다는 생각으로 빠꾸없이 강화를 질렀습니다. :)

 

 

 

5마활 강화에 성공하다

 

리니지M을 즐기고 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리니지 안에서는 안전강화 시스템이란게 있습니다. 즉, 아이템마다 깨지지 않고 안전하게 100% 강화가 성공하는 최소 구간이 존재하는데요. 제가 착용하고 있던 화활의 경우 안전 강화가 6까지여서 6이상 바르면 확률로 무기가 터져서 사라지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인 저는 6까지만 강화해놓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족의 활의 경우 블랙미스릴 재질로 +1강부터 무기가 깨집니다. 즉, 안전강화가 없다는 소리입니다. 이미 6화할을 사용하고 있었고, 이 마족의 할을 6화활 대신에 사용하려면 적어도 5강까지는 올려야 대체가 가능하겠구나라고 판단하였고, 어차피 공짜로 얻은 무기이니 미련없이 깨트린다고 생각하고 연속으로 다다다닥 4강까지 발랐습니다.

 

4강에서 5강화로 갈 때, 역시 깨질 줄 알았지만,, 5마활이 떠버려서 그대로 화활을 해제하고 현재는 5마활을 착용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마족의활 이블 트릭 발동 스킬이 현재는 제대로 작동이 안된다고 하네요ㅠ

 

 

 

6화활vs5마활 중에 무엇이 좋을까?

 

데미지 자체만 두고 비교한다면 6화활이나 5마활이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정말 진짜 없음) 하지만, 마족의 활을 사용하게 되면 발동되는 스킬 이블 트릭과 한손활이라는 점이 마활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먼저 마족의 활은 한손 활로서, 양손활을 쓸 경우 방패대신 가더를 착용해야 해서 그만큼 방어력 확보가 어렵지만, 한손 활인 마활의 경우 활을 착용하고도 추가로 방패를 착용 할 수 있어서 무과금 유저들은 그만큼 더 많은 방어력을 확보 할 수가 있습니다. 현재 사진에서는 5마활 착용과 요정족 방패를 함께 착용하여 무과금 바람요정임에도 불구하고 -81방까지 나옵니다. (반지2개 착용안한 상태이고 반지2개를 추가로 착용 할 경우 85까지는 가능함)

 

 

 

어쨋든 마활을 뽑았으니 이블 트릭이 터지는지 사용을 해봐야겠죠? :)

 

 

 

마족의 활 이블트릭 발동은?

 

기껏 5마활을 띄어서 게밭(크랩밭)으로 사냥을 왔지만,, 이블트릭이 효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무슨말이냐면 이블트릭이 발동해 이펙트가 등장하지만, 마나가 차질 않습니다.(이블트릭 효과를 마나를 흡수함) 아마 이블트릭 효과가 나오지 않는 버그인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마활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적어서 그런지 패치를 해 줄 생각을 안하네요!

 

어쨋든 이블트릭은 발동이 안되고, 데미지의 경우 6화활과 비슷합니다. (그냥 같다고 보면됨) 대신 원래 크랩밭 사냥시에 빨간 물약을 엄청나게 들고 갔어야 했는데, 방어가 -85방까지 올라가서 물약 소모가 거의 없이 사냥이 가능해졌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