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사진 흑백, 부분 흑백 만들기 단축키 하나로 해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포토샵을 이용해 블로그에 올라갈 사진들을 작업하던 중 문득, 포토샵 관련 포스팅을 안한지 너무 오래된 것이 떠올라 오늘은 포토샵 카테고리의 포스팅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오늘 알아볼 포토샵 작업은 이미지를 흑백으로 전환 하는 방법과 사진에 부분적으로 흑백 효과를 넣기 입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하여 아마 여태 알아보았던 포토샵 작업 중에 가장 쉬운 난이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 흑백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흑백사진 만들기

 

 

채도감소(흑백전환) 단축키로 작업하기

 

사실 포토샵 작업이라고 부르기에도 민망할 정도로 아주 쉬운 작업으로, 단축키 하나만 알고 있다면 손쉽게 사진을 흑백으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먼저 사진 전체를 흑백으로 작업하시려면 포토샵을 실행시켜, Ctrl + O 키를 눌러 작업을 진행하려는 이미지 파일을 불러와주시고, 그 상태로 채도 감소 단축키인 Ctrl + Shift + U 키를 눌러주시면 채도가 싹 빠지면서 사진이 흑백으로 바뀌게 됩니다.

 

같은 사진이라도 컬러의 느낌과 흑백의 느낌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흑백 사진의 느낌이 필요한 작업 시에 이 단축키를 기억하고 계신다면 아주 편하겠죠? 아, 참고로 포토샵 필수 단축키인 선택 영역 반전 단축키 Ctrl + Shift + i 에서 i대신에 u가 들어가기 때문에 2개의 단축키를 연관시켜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채도감소 단축키를 응용하여 부분 흑백 사진 작업하기

 

아마 포토샵 왕초보 분들이 아니라면 사진에 부분적으로 채도를 빼주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대충 감이 오실텐데요. 먼저 흑백을 주고싶은 부분을 선택 영역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부분 선택 영역을 잡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고, 그 방법들은 여기 를 눌러 제가 예전에 쓴 포토샵 글들을 참고하시면 초보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작업을 진행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아, 저는 퀵마스크 기능을 이용해서 선택 영역을 잡아주었습니다.

 

선택 영역을 잡아주셨다면, 영역이 잡힌 상태에서 위에서 가르쳐드린 Ctrl + Shift + O 채도감소 단축키를 눌러주시면, 선택이 된 영역만 흑백으로 바뀌게 됩니다. :)

 

 

이렇게 선택영역 반전 키를 이용하여 원하는 부분만 남기고 배경만 흑백으로 전환하여 심심한 사진을 다양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겠죠?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