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한글HWP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 간단한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 2편에서 소개해드릴  '알아두면 좋은 한글 기능' 은 바로 한글을 통한 문서 작업시 글자 지워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지식인을 통한 다양한 한글에 대한 질문을 해주시는데, 그 중 다빈도에 속하는 질문이 바로 '글자를 입력하거나 띄어쓰기를 해도 뒤에 글자가 다 지워져버립니다.' 입니다. 이 현상은 절대 한글 프로그램이 고장이 나거나 본인이 작업을 잘못하였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 아닌 원래 부터 한글에 있는 기능으로서 그 기능을 켜고 끔에 따라 아주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한 문제입니다.

 

아주 간단한 해결 방법이니 그만큼 오늘 포스팅도 아주 짧아 질 것으로 예상하며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해도록 하겠습니다. :)

 

 

 

 

 

한글 글자 지워짐 해결 방법

 

 

글자 지워짐 현상은 수정/삽입 기능

 

한글을 사용하시면서 타이핑을 다 쳐놓은 상태에서 사진 처럼 중간에 커서를 가져다 놓고, 글자를 수정하거나 추가로 입력해야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가끔 글자를 수정하거나 띄어쓰기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아무 것도 하지 않았는데, 글자가 지워져버리는 경우가 발생하고, 많은 분들이 이 현상 때문에 검색을 많이 하시는데요.

 

이 현상은 일시적인 버그나, 오류가 아닌 바로 위의 사진 하단에 표시된 '수정/삽입' 기능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현재 상태가 수정이라면, 중간에 타이핑이나, 띄어쓰기를 위한 스페이스 입력 시 커서 뒤의 글자가 지워지며 수정이 되는 상태를 말하는 것 입니다.

 

반대로 삽입의 경우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기능으로 글자를 중간에 새롭게 쳐 넣어도 뒤의 글자가 지워지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

 

 

 

 

단축키 Insert 키로 전환이 가능

 

수정/삽입의 경우 단축키 insert 키 하나로 바로 바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 insert 키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Delete 키와도 아주 가깝게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간혹 Delete 키를 사용하다가 본인도 모르게 Insert 키를 눌러 삽입 -> 수정으로 변경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결국 한글 글자 지워짐 해결 방법은 Insert 키를 한번만 눌러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하고, 단출키가 뭐였는지 기억이 안난다 하시는 분들은 위의 사진 빨간 별표쳐진 네모 박스 안에 '삽입' 이라는 글자에 마우스를 올리고 클릭 한 번만 해주시면 바로 변경이 가능하니 걱정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