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엑셀Excel

엑셀 프린트 인쇄 영역 설정으로 깔끔하게 프린트 하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최근 '엑셀 Excel'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만들게 된 이유는 한글과 엑셀은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하루에도 몇 번 혹은 몇 십번을 만지는 만큼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 능숙하게 다루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직 복잡한 기능에 헤메시는 분들도 많을거란 생각에 다양한 기능에 대해 공유하고 알려드리고자 만들게 되었습니다.

 

엑셀 카테고리 첫 번째 포스팅 오늘은 엑셀 프린트 설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본인도 처음 엑셀을 다루었을 때, 프린트 설정이 잘못되어 있었던 것인지 혹은 본인이 엑셀 문서를 잘못 만진 탓인지 프린트를 걸면 문서가 반으로 쪼개져서 프린트 될 때도 있었고, 문서는 정상적으로 프린트 되었으나, 새종이가 항상 같이 나오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프린트 영역 설정으로 딱 원하는 페이지만 프린트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엑셀 프린트 영역에 대해 알아보자

 

검은색 부분은 작업하는 문서 영역의 길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검은색 영역이 점선 영역을 벗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점선의 영역은 A4용지 한 페이지의 영역이라는 것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저희에겐 두 가지 선택권이 있습니다. 검은색 영역(문서 영역)을 수정하여 점선 안으로 들어오게끔 만들어주는 작업을 하여도 되고, 프린트 영역을 검은색 영역에 맞춰주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이미 다 만들어진 문서를 다시 수정하여 억지로 점선 영역안으로 쑤셔 넣을려고 한다면, 만들어 놓은 문서의 서식이 다 망가지고 시간도 오래걸리기 때문에 오늘은 프린트 영역을 설정하여 깔끔하게 검은색 영역을 수정하지 않고 A4용지 한 페이지 안에 다 들어게끔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페이지나누기 미리보기 기능 이용하기

 

페이지나누기 미리보기 기능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이 기능은 엑셀 인쇄 미리보기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첫 번째 사진 오른쪽 하단에 표시된 곳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확인 가능하구요. 현재 상태는 검은색 영역이 1페이지와 2페이지에 걸쳐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고, 점선으로 페이지 경계선이 보입니다.

 

이 경계선은 마우스로 클릭이 가능하고 클릭한 상태에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프린트 해야 될 영역(검은색 영역)'의 끝은 K12셀 까지이므로 경계선을 클릭 후, 검은색 영역의 끝 부분인 K12까지 이동시켜주도록 합니다. :)

 

만약 프린트 하였을 때 종의 양옆의 공간을 조금 여유롭게 남기고 싶으시거나, 검은색 영역 옆에 추가적으로 입력해야 될 자료들이 있다면, L12, M12 까지 여유롭게 넓혀주는 것도 좋습니다. :)

 

 

 

영역 설정으로 인해 깔끔한 마무리

 

사진에서 보이시는 것 처럼 1페이지의 경계선을 검색색 영역까지 확장시켜줌으로서 검은색 영역이 1페이지 안에 다 들어오게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작업을 하지 않고, 프린트 하였을 경우, 앞에서 본 사진 처럼 검은색 영역이 1페이지의 일부, 2페이지의 일부로 반으로 쪼개져서 총 2장의 프린트가 인쇄됨으로써 종이 낭비도 심할 뿐더러 이중 작업을 해야함으로 같은 작업을 하더라도 시간 낭비도 심해지니 업무 효율성도 떨어지게 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인쇄영역 설정으로 엑셀 한번에 인쇄하기를 통해 업무 효율성을 늘려보시길 바랍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