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엑셀Excel

엑셀 페이지 나누기로 분할 인쇄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인 엑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그 중 인쇄에 관련된 기능인데요. 바로 페이지 나누기로 긴 문서를 원하는 만큼 분할해서 인쇄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엑셀 페이지 레이아웃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나누기, 분할 인쇄 다양하게 부르시는데, 앞서 말했듯이 간단하게 긴 문서를 원하는 만큼 분할해서 다음 페이지로 넘겨서 인쇄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르게 되실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페이지 나누기 기능으로 엑셀 분할 인쇄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를 원하는 만큼 분할 하려면?

 

첫 번째 사진과 같은 문서가 있다고 가정해봅니다.

 

위와 같은 서식의 문서를 출력하고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보니 너무 빼곡해서 가독성이 떨어진다거나, 문서 특성상 표의 반절 정도는 뒷 페이지로 인쇄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 소개해드릴 페이지 분할 기능을 따라서 이용하시면 누구든지 손 쉽게 분할 인쇄를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먼저 저는 예시 문서에서 표 순번 15번 밑으로 즉, 16번 부터는 뒷 장으로 인쇄되도록 분할하고 싶은 상황이라고 가정하고 페이지 나누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두 번째 사진(인쇄 미리보기)에서 빨간 가이드 선을 표시하였습니다. :)

 

 

 

엑셀 페이지 레이아웃 도구를 활용하자

 

먼저 페이지를 나누고자하는 부분을 횡 번호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본인은 16번 부터는 뒷장으로 인쇄되도록 설정하고 싶으니 첫 번째 사진과 같이 네모친 16번을 선택해주신 다음 위의 메뉴 '페이지 레이아웃' 에서 '나누기' 도구를 눌러주신 후, '페이지 나누기 삽입' 도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페이지 나누기 삽입 도구를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페이지 분할이 적용이 되며, 인쇄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여 확인하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본인이 설정해주었던 위치를 기점으로 페이지가 2개로 나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지 레이아웃 도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엑셀의 프린트 영역을 설정해주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상황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 하다고 생각되니, 실제 업무를 하실 때, 본인의 상황에 맞게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