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한글HWP

한글 양면인쇄 설정 3초만에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짧지만 강한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짧지만 강하다라는 표현을 사용한 이유는 실제 한글을 이용하여 문서를 출력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이지만, 모르고 계셔서 한 번 쯤은 검색해보시는 분들이 많은 주제, 바로 '양면 인쇄' 입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한글에서 양면인쇄 기능을 사용하려면, 양면인쇄가 가능한 비싼 복합기가 있어야 한다고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굳이 복합기가 아닌, 일반 가정용 프린터기로도 얼마든지 양면 인쇄가 가능하답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한글 양면인쇄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 한글파일 양면 인쇄하기

 

한글에서 양면인쇄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프린트하고자하는 문서를 먼저 한글을 이용하여 불러와주세요. 불러와주셨다면, 인쇄 버튼을 눌러 인쇄 설정 창을 먼저 열어주도록 합니다. (메뉴에서 인쇄 모양 버튼을 눌러주셔도 되고, Alt + P 단축키 버튼을 눌러주셔도 됩니다.)

 

다음 프린터 선택에서 현재 사용하고자하는 프린터기를 선택해 주신 후, 아래의 빨간 네모박스가 쳐진 '설정' 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아래 매수, 인쇄방식의 기본인쇄, 나눠 찍기 부분을 백날 찾아봐야 양면인쇄 버튼은 없습니다.)

 

설정을 눌러주시면 또 하나의 창이 새롭게 열리게 됩니다. 이 창은 프린터기 마다 생겨먹은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위의 사진과 동일한 설정 창이 뜨지 않는다고 해서 "내가 뭔가 잘못 따라가고 있구나" 라고 생각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마 설정을 눌러주시게 되면 사용하고 계신 프린터기의 속성 창이 하나 뜨게 될텐데요. 여기서 "양면 인쇄" 버튼을 찾아 눌러주시면 됩니다. 타 프린터기의 경우 단면인쇄, 양면인쇄 등 다양한 버튼이 있을테니 찾아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양면인쇄를 선택해주셨다면,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고, 인쇄를 눌러 양면인쇄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복합기가 아닌데도 양면인쇄가 가능하다면서요?

 

복합기가 아닌 일반 가정용 프린터기로도 양면인쇄가 가능합니다.

본인도 가정용 프린터기로 양면인쇄를 해야하는 상황이 있었기 때문에 알고 있습니다.

 

다만 복합기가 아니기 때문에 한 장씩 양면 인쇄가 되는 것이 아니라, 먼저 양면 중 단면만 인쇄가 되어 나오게 됩니다.

이 단면만 인쇄된 종이를 다시 프린터기에 넣어주신 후, 나머지를 출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다 보니 저절로 양면이 인쇄되는 중형 복합기 보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결국은 양면인쇄가 가능은 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