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진 용량 줄이기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블로거분들, 혹은 사진을 많이 다루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이 포스팅에 맞게 준비한 사진들을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사진 용량 초과 때문에 급하게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곤 하셨던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별도의 프로그램,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사진 용량을 간편하고 쉽게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사진 용량 줄이기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림판으로 사진 용량 줄이기

 

보통은 네이버에 사진용량 줄이기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하게 되면 연관 검색어에는 항상 '용량 줄이는 사이트' 가 등장합니다. 혹은 별도 용량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시기도 하는데, 결국 사진의 크기를 줄여 용량을 줄이는 원리는 같습니다.

 

그림판을 실행하여 줄이고자 하는 사진을 열어주신 후, 사진에서 보이는 빨간 박스 안의 정보를 봐주시면 현재 사진의 크기와 용량이 표시가 됩니다. 그림판 역시 사진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고, 크기를 조절하게 되면 사진 용량이 줄어들게 되니 그림판으로도 충분히 사진의 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크기 조정 메뉴를 이용하여 용량 줄이기

 

그림판의 상단에 위치한 메뉴 버튼들 중에 "크기 조정" 이라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이 메뉴를 눌러주시면 사진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창이 하나 뜨게되는데, 여기서 가로와 세로의 '비율'을 조절하여 크기를 줄여주시면 됩니다. (아래 가로 세로 비율 유지는 체크해주시는 것이 사진의 왜곡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본인이 주로 그림판을 이용하여 용량을 많이 줄여 본 결과 50:50 비율 즉, 반토막을 줄여주시면 용량 역시 현재 용량에서 절반 정도 줄어들게 되고, 보통 70~80 비율로 많이 줄이곤 했습니다.

 

 

 

저장을 해주어야 조절된 크기 확인 가능

 

분명 이 윗 단계에서 사진크기를 조절 하였는데, 아래 사진 용량 데이터는 변하지 않아 당황하신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사진의 크기를 조절 해 준 다음, 사진이 줄어든 것을 확인하고 끝이 아니라, 별도로 저장 혹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셔야 비로소 줄어즌 사진의 용량을 아래 정보 칸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줄이기 전 사진의 용량은 4MB 정도의 크기 였고, 50:50 절반 비율로 크기를 줄였기 때문에 2BM 정도의 용량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블로그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진 한 장당 10MB 바이트의 용량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요즘 왠만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의 용량은 기본적으로 10MB 이상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중 본인이 직접 사진을 촬영하여 올리시는 분들이라면, 매 번 사진 용량을 줄여주는 사이트에 사진을 업로드하고 줄이는 번거로움 보다는 간단하게 그림판으로 사진 용량을 줄여보시는건 어떠신가요?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