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마마와 여행기♡/공연, 전시

공주마마와 여행기: 팀랩 라이프 전시 다녀온 후기와 입장료 및 주차 정보

반응형

팀랩: 라이프 (teamLab: LIFE) 전시 기간과 관람시간, 입장료, 주차

teamLab의 경우 아티스트, 프로그래머, 엔지니어, CG 애니메이터, 수학자,  건축가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 예술 단체 팀으로 20.09.25(금) ~ 2021.08.22(일) 매일 10:00 ~ 20:00 Life 제목으로 총 10가지 작품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전시합니다. 입장료의 경우 성인 20,000원, 청소년 16,000원, 어린이 12,000원 이라고 합니다 :)

아, 참 휴관일은 (21년 2월 15일, 3월 08일, 4월 19일, 6월 14일, 7월 19일) 이라고 하니 관람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팀이라고 하여 전시 관람 전 부터 기대감이 굉장히 컸습니다. 특히 단순히 미디어 작품을 반복 재생하여 전시하는 것이 아닌, 알고리즘에 따라 괌란을 하는 관람객들과 작품이 서로 상호작용하는 전시라고 하여 더욱더 기대감이 컸습니다. 이런 전시를 인터랙티브 전시라고 하더라구요. :)

 

아, 참고로 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고, 2만원 1시간 무료, 5만원 2시간 무료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거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3시간 정도는 관람하시는 것을 추천하기 때문에 1시간 무료는 넘어간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팀랩: 라이프 (teamLab: LIFE) 전시 장소와 가는 방법

팀랩의 라이프 전시 장소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배움터 지하 2층에서 전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디자인플라자의 경우 살림터, 배움터 2개의 건물로 내부가 이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관람을 위해 방문하시는 분들이면 다른 건물로 들어가지마시고, 바로 배움터 쪽으로 이동하시면 위 사진과 같이 팀랩 라이프 전시 전광판을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

 

전광판 크기가 생각보다 크고 밝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잘보이는 편이라 길치 이신분들도 배움터를 쉽게 찾아가실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

 

배움터 앞 팀랩 라이프 전시 전광판 촬영중인 공주마마

 

 

경게를 초월한나비 떼, 경계 너머 태어나는 생명

 

증식하는 무수한 생명 中
증식하는 무수한 생명 中

 

증식하는 무수한 생명 中
증식하는 무수한 생명 中

팀랩: 라이프 전시 中 '증식하는 무수한 생명' 후기

저희의 경우 6월 13일(일) 전시를 다녀왔는데요. 아침 일찍가야 사람이 없어서 보기 좋다는 공주마마의 말을 듣고 오픈 시간에 맞춰 오전 10시 20 부터 관림을 시작하였습니다. 아무리 일요일이라도 10시부터 보는 사람은 없겠지라고 생각하여 입장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내부에는 이미 관람하고 있는 사람들이 꽤 있었습니다. 찾아보니 워낙 인기가 많은 전시라 그런지 기본적으로 대기를 받고 기다리다가 관람하신 분들이 많았더라구요.. 다행히 저희는 대기 없이 바로 입장하여 관람을 하였습니다.

 

라이프 전시의 경우 총 10가지의 작품을 다양한 공간에서 관람 할 수 있었습니다. 공간마다 작품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시는 분들이 계서서 작품이 있는 공간에 입장하기 전 간단한 소개를 듣고 작품을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참고로 작품 관람 순서는 제가 올린 후기와는 순서가 다르니 대충 이렇다 참고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증식하는 무수한 생명은' 총 1시간 동안 4계절의 12가지의 꽃이 피고 지는 과정을 컴퓨터 프로그램에 의해 실시간으로 그려지고, 앞서 언급하였듯이 관람하는 사람들과 상호작용으로 그려지기 때문에 매 순간 다른 방식으로 그려진다고 하는데요. 작품 소개의 글에도 '현재 보고 있는 지금 이 순간의 장면은 두 번 다시는 볼 수 없다' 라니 매우 인상 깊고 신기 하였습니다.

 

4계절의 다양한 꽃들이 피고지는 과정이 총 1시간 동안 진행된다고 하니, 개인적으로 이 작품은 시간을 두고 여유롭게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증식하는 무수 생명' 촬영 중인 공주마마

 

'고동치는 대지' 앞에 서있는 공주마마
'고동치는 대지' 작품 촬영 중인 공주마마

팀랩:라이프 전시 中 '고동치는 대지' 

위 공간은 '고동치는 대지' 라는 작품이었습니다. 굴곡이 있는 입체적인대지의 지형이 각진 방(공간)안에서 움직이는 것을 고동치다라고 표현하였고, 이 공간 역시 사람들과 상호작용하여 관람객들이 많이 움직일수록 더 크게 요동친다고 하여 개인적으로 재미있다고 느껴진 공간입니다.

 

 

'거대한 몰입' 中
'거대한 몰입' 中
'거대한 몰입' 몰입하여 촬영 중인 공주마마

팀랩:라이프 전시 中 '거대한 몰입'

'거대한 몰입'이 있는 공간입니다. 입장하기 전 간단한 작품 소개를 들었는데요. '거대한 몰입' 의 경우 작품의 시작 점 부터 끝까지 이어져있다고 합니다. 시작과 끝이 연결되어 결국은 한 획으로 이어져 있고, 거대한 한 획안에서 파도가 계속해서 치고있습니다.

 

제가 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개인적으로 내부가 조금 덥다고 느껴졌었는데, 파도가 시원하게 계속해서 치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시원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던 공간이었습니다. :)

 

'교차하는 영원 속 연속되는 생과 사' 中
'교차하는 영원 속, 연속되는 생과 사' 앞에서 분주한 공주마마

'교차하는 영원 속, 연속되는 생과 사' 中
팀랩:라이프 전시 中 '교차하는 영원 속, 연속되는 생과 사' 

10가지 작품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든 작품이었습니다. 팁랩의 '라이프' 라는 이름에 가장 어울리는 작품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교차하는 영원 속, 연속되는 생과 사'는 꽃이 끊임 없이 피고지는 탄생과 죽음을 연속적으로 표현하며 계속해서 회전하며 움직이는 작품입니다.

 

작품 속 꽃들은 회전하며 계속해서 피고 지고를 반복하였고, 탄생과 죽음의 연속이라는 설명이, 꽃 뿐만 아니라 모든 자연의 생명은 생과 사는 계속해서 진행된다는 느낌을 받아 감명 깊었습니다. 아, 그리고 개인적으로 꽃 중에서 수국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작품 속에 다양한 색깔의 수국이 있어서 정말 이쁘게 본 작품입니다.. :)

 

'꽃과 사람, 제어할 수 없지만 함께 살다' 와 '물 입자의 우주' 中

 

'꽃과 사람, 제어할 수 없지만 함께 살다' 와 '물 입자의 우주' 앞에서 무언가 바쁘게 돌아가는 공주마마
'물 입자의 우주' 中
'꽃과 사람, 제어할 수 없지만 함께살다' 와 '물 입자의 우주' 앞에서 무언게 열중인 공주마마

 

팀랩:라이프 전시 中 '꽃과 사람, 제어할 수 없지만 함께살다' 와 '물 입자의 우주'

이 공간은 '물 입자의 우주; 와 '꽃과 사람, 제어할 수 없지만 함께살다' 두 가지 작품이 서로 공존하는 공간으로 공주마마와 제가 가장 재미있어한 공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물 입자의 우주' 의 경우 벽면에 물이 폭포처럼 쏟아져 내려오는 공간으로 이 공간 또한 사람과 상호작용하여 사람이 폭포 앞에 서 있으면 폭포가 사람을 피해서 갈라져서 내려오는 재미있는 작품이 이었는데요. 작품 해설에도 '사람 스스로가 바위가 되어 물의 흐름을 바꾼다' 라고 되어 있어 직접 작품과 상호작용하여 작품앞에 서서 물의 흐름을 바꿔보기도 하고, 물길을 만들어 보기도 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꽃과 사람, 제어할 수는 없지만 함께살다'의 경우는 '물 입자의 우주' 작품과 서로 경계를 넘나드는 작품입니다. 사람이 가만히 서 있으면 꽃송이들이 피어나기 시작하고, 손으로 꽃송이를 만지면 꽃송이가 떨이지기도하였고, 꼭 사람이 만지지 않더라도, 작품에서 벗어나 '물 입자의 우주'의 물이 닿으면 꽃송이가 떨어져 지기도 하여 작품을 감상하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이 흥미롭고 재미 있었습니다.  

 

첫 번째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사람과 상호작용을 하는 작품 중 관람객들이 많으면 많을수록 예뻐지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팀랩:라이프의 모든 작품을 소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고, 사진을 제일 많이 찍은 작품만 몇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작품을 시각적으로만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작품과 상호작용 해보며 작품을 즐길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꼭 가보셨으면 하는 전시라고 생각됩니다. :)

 

반응형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457
Yesterday : 1,032
Total : 2,183,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