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포켓몬GO

초보트레이너를 위한 포켓몬go 기초적인 공략!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켓몬go 카테고리의 첫 글로 간단하게 포켓몬고 초 간단 공략을 포스팅 해보려하는데요. 저도 포켓몬고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여러분들께 아주 전문적인 게임 공략을 제공해드릴 수는 없지만, 포켓몬go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어렵다고 생각 되어지는 부분이나 모르고 넘어갈 수도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간단하게 정보를 공유해드릴 수 있기 때문에 기초적인 공략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초적인 공략이라고 하니 뭔가 전문적인 것 같아 포켓몬고 하는법(?) 정도로 이해 해주시고 포스팅을 봐주시면 감사할 것 같네요. 그럼 지금 바로 포켓몬go 하는법, 공략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켓몬go 초보 공략

 

 

포켓스탑(포켓스톱)은 무엇인가?

 

포켓몬go 포켓스탑에 대해서 먼저 설명드리려 하는데요. 포켓스탑은 위의 왼쪽 사진과 같이 포켓몬go 맵에 파란색 지형물로 표시가 됩니다. 이 지형물이 바로 포켓스톱이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과연 포켓스톱이 무엇이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포켓스탑을 찾아다니고 돌아다닐까요?

 

바로, 이 포켓스탑이 포켓몬go에서 각종 아이템을 주는 장소 이기 때문입니다. 포켓몬go는 몬스터볼로 포켓몬을 잡는 증강현실 게임이기 때문에 당연히 몬스터볼을 던질 때 마다 몬스터볼 아이템이 소진 되기 마련인데요. 당연하게도 이 포켓몬고 몬스터볼을 모두 소진 하게 되면, 더 이상 포켓몬을 잡는 게임은 불가능 하게 되어버립니다. 그렇다면, 이 몬스터볼은 어디서 구해야하나? 궁금하신분들 많으실텐데요. 몬스터볼을 수급 할 수 있는 방법은 총 3가지로 레벨업을 할 때, 캐시 샵에서 구매할 때, 마지막으로 포켓스탑에서 얻을 때 입니다.

 

만약, 포켓몬go를 플레이 중 근처에 포켓스탑이 있다면 가까이 가서 포켓스탑을 클릭하시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그 지역의 대표 지형물 혹은 교회 같은 큰 건물이 뜰텐데요. 이 가운데 사진 부분을 옆으로 강하게 스와이프 하게 되면 몬스터볼과 알, 각종 아이템들을 얻을 수 가 있습니다.

 

아, 참 포켓스탑의 경우 한번 돌리고 나면 보라색으로 변해 바로 아이템을 다시 받을 수 없고, 5~15분 정도 지난후에야 다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또한 포켓스탑의 위치는 정해져 있으며 대부분 그 지역을 대표하는 동상, 랜드마크, 큰 건물, 큰 도로 등에 위치 하니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몬스터볼 수급에 더 유리 하겠죠..?

 

 

 

 

 

포켓몬go 체육관과 포켓몬go 팀

 

포켓몬go는 단순히 포켓몬을 잡고 수집하기만 하는 게임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도 처음에는 그저 증강현실(AR)을 이용한 그저 컨텐츠 없이 무조건 포켓몬만 잡고 모으는 게임인 줄 알았지만, 본인이 잡은 포켓몬을 강화하고 진화시켜 체육관을 돌아다니며 다른 플레이어와 포켓몬 결투도 할 수 있습니다.

 

 

체육관에서 포켓몬go 결투를 하기 전 먼저 트레이너 레벨5를 찍어주시면 포켓몬go 팀 선택을 할 수 있는데요. 팀 선택 화면은 레벨5가 되어서 따로 뜨지 않고, 근처 아무 결투장을 터치 하시면 총 3가지 팀 중 하나의 팀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팀의 명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빨강팀 파란팀 노란팀을 선택 할 수 있고 각각의 팀은 프리저, 썬더, 파이어팀이라고 합니다.

 

 

제가 선택한 체육관은 현재 노란색으로 표시 된 것으로 보아 아마 썬더 팀의 한 유저분께서 점령을 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체육관을 선택하시면 오른쪽 하단의 결투 버튼을 통해 해당 체육관을 점령하고 있는 유저와 결투를 할 수 있는데요. 저 잠만보 cp가 2000이 넘는 관계로 저는 아직 레벨업을 더 열심히 하기로 마음 먹었답니다.. :p

 

 

 

 

포켓몬go 다양한 아이템들

 

포켓몬고에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들이 존재하는데요. 제가 지금 가지고 있는 아이템은 사진에 나온게 전부 이지만 몬스터볼의 종류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인 포켓몬go 향로 아이템에 대해서 잠깐 설명드리고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향로 아이템을 사용하게 되면 30분 동안 포켓몬이 출현할 확률이 대폭 증가하게 되는데요. 야생 포켓몬을 불러낸다는 설명 답게 평소에 해당 장소에 뜨지 않는 다양한 포켓몬들이 등장하기도 한답니다. 아, 참 추가로 집에서 이 향로를 피워도 포켓몬들이 등장하니 불가피한 사정으로 집 밖을 나가지 못하거나 회사 안에서 포켓몬을 잡아야 하는 경우 향로 아이템을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네요 :)

 

 

몬스터볼의 경우 제일 처음 말씀 드린것 처럼 포켓스탑에서 수급이 가능합니다. 포켓스탑=몬스터볼 충전

 

아, 추가로 포켓몬go에는 다양한 알들이 존재하는데요. 이 알들은 부화기에 넣어두고 포켓몬go를 실행 시킨 상태에서 2km, 5km 정해진 거리 만큼 걷게 되면 알이 부화하면서 다양한 포켓몬들을 얻으실 수 있다고 하고, 이 알에서 부화한 포켓몬은 최대 20레벨 까지 성장 가능하고 히든스텟이 일반 필드의 포켓몬보다 높다고 합니다. 자, 이제 포켓몬go 알을 부화 시키기 위해서라도 강제로 걷기 운동 해보실까요 :)

 

 

 

 

포켓몬go 포켓몬 잡는법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초보자 분들께서 혼동하는 부분입니다. 위의 움짤은 제가 집근처에서 니드런을 잡을 때의 화면을 녹화해서 움짤로 편집한 것인데요. 이 부분에 몬스터볼을 던지기 직전에 보시면 포켓몬 안에 녹색 원이 존재합니다. 어떤 초보 트레이너 분들은 이 녹색 원과 포켓몬을 둘러싸고 있는 하얀색 원이 겹쳐질 때 던져야 포켓몬이 잡힌다고 잘못 알고 계신 경우가 있습니다. 결론 부터 말씀 드리면 아닙니다!

 

저 초록색 원은 포켓몬이 몬스터볼에서 빠져올 확률에 관한 것입니다. 즉, 초록색 원이 커졌을 때 몬스터볼을 던져 명중 시킨다면 몬스터볼에 빠져나오지 않고 한번에 잡힐 확률이 증가한다는 것이죠 :)

 

포켓몬을 잡는 방법은 몬스터볼을 누른 상태에서 적절한 각도와 적절한 힘을 이용해 몬스터볼로 저 포켓몬을 맞춘다 생각하시고 던지시면 포켓몬들 잡으실 수 있을겁니다 :) (처음에는 조금 어려워서 많은 몬스터볼이 낭비됨..)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