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건전지 종류와 사이즈, 가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건전지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 하는데요. 우리는 알게 모르게 일상에서 건전지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티비를 볼 때 사용하는 리모콘이나 시계, 심지어 가스레인지에도 건전지가 들어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건전지 하지만 막상 건전지를 사려고 편의점이나 마트에 찾아 갔을 때 사려고 했던 건전지의 사이즈가 헷갈려 고민 했던적 많으셨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건전지 종류와 사이즈와 가스레인지 건전지 사이즈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려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건전지에 대한 모든 것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참 추가로 본 포스팅에 등장하는 모든 건전지 사진은 제가 직접 돈을 주고 구매한 상품이기 때문에 워터마크를 달아 놓은 것이고 구매한 건전지 종류 한해서만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전지 사이즈, 규격 정류

(배터리 사이즈, 종류)

 

 

가장 흔히 쓰이는 AA 건전지

 

우리가 흔히 건전지의 이미지를 떠올리면 위와 같은 AA사이즈의 건전지를 많이 떠올릴겁니다. 그 만큼 우리 일상에서 자주 볼 수 있고, 가장 흔히 쓰이는 건전지 이기 때문인데요. aa건전지가 쓰이는 곳은 주로 Tv리모콘, 아이들 장난감, 전기 면도기, 코털 정리기 등으로 소개해드린 물건 중에서는 aa건전지 보다 작은 aaa사이즈의 건전지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으니 건전지를 사러 가실 때 꼭! 기존에 쓰던 건전지와 비교해보시는게 바람직 하겠습니다 :)

 

 

AA건전지 가격의 경우 듀라x 이냐 에너x이저이냐 등의 제조 회사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지만, 보통 2개입 2,000~5,000원 사이에 구매가 가능하고 근처 편의점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

 

 

 

AA건전지 다음으로 많이 쓰이는 AAA건전지

 

AAA 건전지 입니다. AA 건전지와 가장 많이 헷갈리는 건전지로 보통 티비 리모콘 보다는 에어컨 리모콘에 자주 들어가는 편이고, AA 건전지 보다 만졌을 때 조금 작은 느낌이 듭니다. AAA 건전지가 흔히 쓰이는 곳은 앞서 말씀드린 에어컨 리모콘 외에도 AA 건전지가 쓰이는 제품에도 많이 쓰이니 건전지를 구매 하실 때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

 

 

AAA 건전지 가격의 경우 AA건전지와 비슷한 가격대로 집 근처 흔히 구할 수 있는 곳은 편의점으로 3,000~5,000원 사이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

 

 

 

가스레인지 건전지 사이즈인 9V

 

9V 건전지입니다. 보통은 자주 보기 힘든 건전지 사이즈 이지만, 의외로 가정에 꼭 필요한 건지라는 사실!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스레인지에도 건전지가 들어간다는 사실을 모르고 계시다가 어느날 가스레인지에 불이 켜지지 않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나서야 '아 가스레인지 건전지가 다 되었구나' 라고 알아채십니다.

 

 

9V 건전지 역시 근처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고 가격의 경우 5,000~6,000원 사이라고 하네요 :)

 

 

 

다양한 사이즈의 원형 건전지

 

위에 사진의 경우 3V 원형 무수은 건전지 입니다. 이 원형 건전지의 경우 군대를 다녀오신 남성 분들이라면 아주 잘 알고 계실만한 건전지 종류로 대표적으로 전자손목시계 배터리로 많이 사용되는 건전지입니다. 그 외에도 디카, 컴퓨터 메인보드 등 다양한 곳에 들어가는 건전지이니 구매 하실 때 꼭! 볼트 수를 학인하셔서 구매 하세요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