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사람지우기 2탄 복제 도장툴을 이용해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도장툴 사용 방법과 응용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이 도장툴을 이용하면 워터마크 지우기, 사진 속 사람지우기, 건물, 물건 등 웬만한 것들은 모두 자연스럽게 사진에서 제거가 가능합니다. 저번 시간에 사람지우기 포스팅을 올가미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지우 방법에 대해서 올렸었는데요. 오늘은 보다 정교한 작업, 세밀한 작업에 사용되는 도장툴로 사진에서 필요 없는 부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으로 사람지우기 방법에 대한 포스팅 2탄 시작하겠습니다 :)

 

 

 

도장툴을 응용해보자

 

 

"찍은 사진 중 마음에 들지 않은 사진 불러오기"

 

저는 찍은 사진으로 작업을 해보려 했지만, 저격을 맞을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오늘도 역시 픽시베이에서 적당한 사진을 골라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여행가서 찍은 사진 중 나 혼자만 찍혔으면 했는데, 다른 피서객까지 같이 찍힌 사진을 준비 해주면 좋겠죠?

 

저번 시간에는 올가미를 이용해 칠하는 방법으로 사람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그 방법은 아주 배경이 단조롭거나 비슷한 패턴이 많은 배경에서 사용하면 아주 간단히 제거가 되어, 작업 시간도 줄여주는 좋은 방법이지만, 배경 패턴이 단조롭지 않고, 복잡하거나, 고화질의 사진일 경우 티가 날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때문에 오늘은 '도장툴'이란 것을 사용해서 작업을 해보도록 할텐데요. 도장툴을 이용하면 아무리 복잡한 패턴의 배경이라도 티가 안나게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난이도에 따라, 얼마나 정성을 들이느냐에 따라 작업 시간을 아주 많이 잡아 먹을 수 있는 단점도 가지고 있지만요. 먼저 복제 도장툴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사진의 어떤 한 부분을 복제하여 원하는 부위에 찍어주는 도구입니다. 때문에 사진 속 사람 지우기, 건물 지우기는 물론이고, 얼굴의 잡티, 여드름, 흉터 제거, 심지어 워터마크 지우기 작업에도 많이 쓰이는 도구입니다.   

 

그럼 복제 도장 툴 간단한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간단한 복제 도장툴 사용법"

 

첨단 기술인 움짤을 활용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움짤은 복제 도장툴이 선택된 상태에서 촬영한 것입니다. 움짤을 보시게 되면, 해변에 서있는 여성의 머리 부분을 복제해서 옆에 똑같이 찍는 과정입니다.

 

 

조금만 더 자세히 봐주시면 처음 모자를 선택할 때 브러쉬 모양이 아닌 동그라미에 가운데 십자가 표시가 된 포인트로 모자를 한번 클릭해주고 옆으로 마우스를 옮기니 동그란 브러쉬 모양 안에 마치 도장 처럼 모자 모양이 그대로 찍혀있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는데요. 이게 바로 도장 툴 사용 방법의 핵심입니다. 복제를 원하는 곳에 마우스를 올리신 후 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 하시면 그대로 복제가 되고, 알트 키를 푼 상태에서 붙여 넣고 싶은 곳에 커서를 올린 후 클릭해주시면 그대로 복제가 됩니다. :)

도장툴 사용법을 알고 나니 사진 속 필요 없는 부분을 어떻게 지워야 할지 감이 오시지 않나요?

 

 

 

 

"사진 속 불필요 한 부분 지우기"

 

저는 보통 사람 지우기 작업을 할 때, 다리부터 지우는 편입니다. 오늘은 도장툴 만 이용하여 지워보도록 할텐데요. 먼저 다리 부근의 모래사장을 복사해주고, 다리부터 차근차근 지워나가면 되게습니다 :)

 

 

최대한 티를 안나게 하려면 지우려는 부근의 배경을 복사하여 지워주시면 되는데요. 사람에 가려져 있던 모래 사장을 복원한다고 생각하면서 작업을 하시면 어느 정도 감이 오실겁니다 :)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아래에는 사람지우기 작업을 한 과정을 영상으로 녹화해서 올려보았으니 영상을 보시면서 어떤 식으로 작업을 진행하는지 이해하시면 빠르실거란 생각이 드네요 :)

 

 

 

반디캠을 이용해 화면을 녹화 했더니, 총 녹화 시간에 제한이 있어서 마무리 작업하는 모습이 찍히지 않았는데요. 대강 저런식으로 도장툴을 이용하면 된다. 라는 것만 이해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