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야생의 땅 듀랑고

야생의 땅 듀랑고 에너지 음식 회찜찜 소개와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저는 현재 알파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 중이며, 주 스킬은 요리와 옷제작으로 오늘은 듀랑고 요리 관련 포스팅을 하나 해보려 합니다.

 

그 중 오늘은 대표적인 듀랑고 에너지 음식인 회찜찜이라는 요리를 만드는 법과 효율 등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회찜이면 회찜이지 회 찜찜은 뭐지?" 하며 궁금해하셨던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듀랑고 회찜찜

 

 

회찜찜이란?

 

듀랑고에서는 재료 가공횟수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기본적으로 '회' 아이템의 경우 가공횟수 2가 붙어있으며, 그 뜻은 2번 재료를 가공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요리의 대표적인 가공으로는 찜, 구이, 삶기 등이 있죠.

 

즉, 회찜찜이란 썰은 '회' 아이템에 2번의 '찜' 가공을 한 상태의 '찐 회'를 말하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2번 찜 한 회 찜의 경우 무려 총 207의 에너지와 능력치효과 시간 증가 Lv10이 요리 버프가 붙는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찜찜의 경우 만들기 위해 투자하는 스킬포인트 대비 효율이 아주 좋은 음식으로서 듀랑고를 솔플로 즐기시는 분들, 솔플이면서 직업이 사냥꾼이신 분들이 만들어 먹기에 최적화 된 음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 

 

 

 

 

회찜찜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스킬

 

회찜찜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요리 40을 찍어주신 후 '회뜨기' 스킬과 '끓이는 요리3'를 배워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추가적으로 무기/도구 제작 스킬에서 '나무냄비' 스킬도 찍어주시면 회찜찜을 만들기 위한 준비가 끝이 납니다.

 

추가적으로 찜을 하기 위해서는 '아궁이'라는 건물이 필요하며, 1개의 아궁이 당 동시에 2개의 회찜찜을 만들 수 있으니, 자신이 기본적으로 한 번 파밍을 나갈 때 얼마 만큼의 음식이 필요한 지를 대충 알아 둔 상태에서 아궁이를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

 

 

 

 

한 번 찐 회와 두 번 찐 회

 

위의 사진은 한 번 찐 회를 다시 찌기 직전에 찍은 사진으로 보시다싶이 에너지 176을 채워줍니다. 아래의 사진은 두 번 쪄낸 결과물로서 앞서 확인 한 것 처럼 총 에너지 207을 채워줍니다.

 

제 기억으로는 기본 회가 97을 올려주지만 고기 1개를 회를 썰 경우 3개의 회가 나오기 때문에 에너지, 시간, 효율, 귀찮음 등을 따지시는 분들이라면 그냥 회만 썰어드셔도 무방하겠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재료를 가공(찜, 구이, 삶기)을 하게 되면 요리 효과가 생기기 때문에 버프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쪄서 드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