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사타구니 가려움 완선 증상 치료법과 완화시키는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건강 관련 카테고리의 글을 하나 포스팅해 볼 예정인데요. 혹시 최근들어 사타구니 가려움 증상을 겪고 계신 분들이라면 포스팅이 도움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

 

사실 사타구니 가려움 증상에 대해서 포스팅하는 이유는 바로 제가 얼마 전부터 사타구니 가려움 증으로 고생하고 있기 때문에 저와 같은 증상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해서인데요. 이 사타구니 가려움 증상의 정식 병명은 '사타구니 완선 증상' 이라고 합니다. 이 완선 증상으로 가렵다고 대책없이 자주 긁어버리면 사타구니 색소침착까지 올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럼 지금 바로 사타구니 가려움 완선 증상 완화법과 증상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사타구니 완선 증상 원인과 치료법

 

 

사타구니 완선 증상과 원인?

 

사타구니 완선 증상이란 사타구니의 특정 부위에 간지러움과 오돌토돌한것들이 동시에 나타나며, 심하면 거뭇거뭇하게 사타구니 색소침착 까지 일어난다고 합니다. 때문에 계속 긁다보면 해당 병변의 크기가 점점 커지며 옆으로 옮겨가고 색소침착 또한 빠르게 진행 된다고 합니다.

 

사타구니 완선 증상의 원인은 곰팡이 때문이라 하는데요. 저도 처음에 곰팡이라는 단어를 듣고 '내 몸에 곰팡이가 핀다고?' 깜짝 놀랐지만 이 곰팡이 균이라는게 음식에 피는 곰팡이 균처럼 눈에 보이는 형태가 아닌 곰팡이 형태의 균이 피부에 증식하기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사실 곰팡이 균 때문에 사타구니 가려움 증상인 완선 증상이 생긴다곤하지만, 실질적인 원인은 바로 습환 환경 때문이라고 합니다. 즉, 사타구니 부분이 자주 습한 환경이 아니었다면, 애초에 곰팡이 균이 서식 자체를 못해 병이 생기지 않는다는 소리입니다.

 

그렇다면 이 사타구니 완선 증상의 완화 방법과 번지지 않게 조심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

 

 

사타구니 완선 증상 완화법과 조심해야 할 점

 

사타구니 완선 증상의 완화법은 가장 중요한 원인이 되는 습한 환경을 없애 주는 것입니다. 보통 남성 분들의 속옷 중에 흔히 트렁크 팬티라고 불리는 벌렁벌렁 한 속옷을 입어주는게 가장 좋다고 하는데요. 바로 트렁크 팬티의 벌렁함이 습하기 쉬운 사타구니의 부위에 통풍을 해줌으로 어느 정도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 긁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제일 좋은 방법은 피부과에서 진찰을 받으시고 완선에 바르는 연고를 처방받아서 발라주는거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사타구니라는 부위 때문에 쉽게 병원에 가기 꺼려지시는 분들중 증상이 심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샤워할 때 식초를 물에 희석하여 사타구니 부위에 문질러 주면 좋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바로 식초의 살균 성분이 곰팡이 균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사타구니 가려움 증상 완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완선 증상의 원인균이 증식하지 못하도록 항상 청결을 유지하고 습하지 않게 유지해주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니 땀을 흘리고 난 후에는 바로바로 샤워를 해주시는게 중요하고, 샤워 후에는 꼭 습하지 않도록 유지해주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