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강아지 목욕시키는법과 요령,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애완경 목욕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초보 견주 분들이라면 개 목욕 방법에 대해서 궁금 한 점이 많으실 텐데요. 갓난아기를 목욕시키는 방법과 주의 사항이 있듯이, 애견 역시 목욕 방법과 주의사항들이 존재합니다. 가령 주의 사항을 지키지 않고 강아지 목욕을 자기 마음대로 시켰다가 병이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과 10년 차 견주가 알려주는 씻기는 요령, 주의사항들에 대해서 꼼꼼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애완견 목욕 시키느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강아지 목욕 방법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과 강아지 목욕 주기

 

강아지를 처음 기르시는 분들 중 가끔, 사람과 동일한 취급을 하여 하루에 한 번씩 씻기시는 경우가 있는데요. 절대! 그렇게 무차별적으로 목욕을 시키시면 안됩니다. 심하면 어린 강아지의 경우 죽을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 목욕 주기와 횟수의 경우 한달에 2~3번 정도가 적당하며, 이주에 한 번 꼴로 씻겨주시면 됩니다. 단, 생후 2개월이 안되거나 조금 지난 강아지의 경우는 되도록이면 목욕을 시키지 않도록 해주세요 :) 

 

 

 

강아지 목욕시키는 방법은 강아지와의 교감이 잘 되어 있는 견주라면 아주 쉬울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강아지 목욕은 끔찍한 일과중에 하나가 될 텐데요. 그 만큼 처음 시키는 목욕에서 물에 대한 인식을 나쁘지 않게 해주시는 게 중요하답니다. 먼저 샤워기 물을 틀어 샤워를 시키도록 하는데요. 샤워기의 수압을 사람의 기준이 아닌 강아지의 기준에 맞게 조절 해주신 후, 강아지 전용 샴푸를 이용하여 엉덩이-몸통-다리-머리 순으로 거품질을 해주고 거품을 행궈주시면 됩니다 :)

 

먼저 씻기는 순서만 대충 나열했지만, 강아지를 씻길 때는 많은 주의사항들이 존재하는데요. 아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씻기는 방법과 순서]

 

1. 수압을 조절해 강아지 몸을 먼저 젹셔준다.

2. 강아지 전용 샴푸를 이용하여 엉덩이-몸통-다리-얼굴 순으로 거품질 해준다.

3. 샴푸끼가 완전히 씻겨져 내려 갈 때 까지 행궈준다.

4. 씻기고 나서 드라이기를 이용해 말려준다.

5. 강아지 샤워 끝~!

 

 

 

 

강아지 목욕 주의사항과 강아지 목욕 요령

 

강아지는 사람과 다르기 때문에 마치 본인이 샤워하는 것을 연상하면서 시키게 될 경우 강아지에게 좋지 않은데요. 먼저 강아지의 몸을 순서대로 거품질 할 때, 머리 쪽은 조심히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귀 부분이 가장 민감하고 안에 물이나 거품이 들어 갈 경우 강아지 중이염, 외이염이 걸려 고름이 찰 수가 있습니다. 샤워 후 헹굴 때 역시 귀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

 

강아지를 씻기는 과정에서 허리가 아프거나 귀찮다는 이유로 거품을 대충 헹궈주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럴 경우 남아 있는 샴푸 성분 때문에 강아지가 아토피등의 피부병이 걸리고 심하면 피부가 궤사 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잘 헹궈주세요 :)

 

 

 

강아지의 체온은 사람보다 약간 높다고 합니다. 강아지를 목욕시키기 전, 먼저 자신의 손등을 이용해 물의 온도를 확인하고, 사람이 약간 미지근하다고 느낄 정도의 온도로 샤워시켜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

 

강아지를 다 씻기고 털이 젖은 상태로 방치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 경우 피부와 털 사이가 많이 습해져서, 습진이 생기거나,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꼭 강아지를 다 씻기고 나서는 강아지 전용 브러쉬를 이용해 털을 정리해주며 드라이기로 물기를 완전히 말려주세요 :)

 

[강아지 목욕 주의사항과 요령 한눈에 보기]

 

1. 절대 귀속으로 물이나 거품이 들어가면 안돼요!

2. 거품을 말끔하게 헹궈주야 해요!

3. 물의 온도는 사람이 미지근 하다고 느낄 정도로 해주세요!

4. 다 씻기고 나서는 털의 물기를 말려주세요!

5. 샤워기를 이용해 얼굴에 물을 뿌리는 행위는 금지!

6. 샤워기를 강아지 몸에 딱 밀착시켜 물을 흘려 씻겨주세요! 

8. 샤워가 끝나고는 간식으로 보상을 해주세요. 샤워가 긍정적인 것이라는 것을 교육하는 거에요!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