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끄기, 해제 하는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컴퓨터를 할 때, 아주 골치아픈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자동업데이트라는 말만 들어보면 아주 좋은 취지에서 만든 기능이라는 것은 잘 알겠습니다. 하지만,, 바쁜 상황, 혹은 이제 컴퓨터를 끄고 잠자리에 들려고 하는데, 원치 않게 윈도우 자동업데이트가 뜨고, '1/73' 이렇게 뜨면 사람 정말 환장해버립니다..

 

게다가 이 윈도우업데이트가 빨리 진행된다면 모르겠는데, 오래걸리는건 겁나 오래걸리고, 게다가 중간에 컴퓨터를 강제 종료 해버리면 윈도우 파일 자체가 틀어져버려 후에 컴퓨터를 사용하려고 켰을 때, 정상 작동을 하지 않게됩니다.. 저는 그래서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설정을 끄기로 해놓고 제가 원하고, 제가 시간이 많이 남을 때만 수동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해제, 끄기 방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설정 방법

 

 

"제어판에서 Windows Update 찾기"

 

먼저 제어판을 열어주도록 합니다. 제어판이 어디 위치하고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간단하게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찾아보실 수 있고, 추가로 '내 컴퓨터'를 열어주시고 위쪽 메뉴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을 열었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라는 아이콘을 찾아주세요. 이 녀석이 바로 우리가 오늘 조져야 할 녀석입니다!

 

 

 

"사진과 포스팅을 보고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윈도우즈 업데이트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첫 번째 사진과 같이 뜨실텐데요. 여기서 왼쪽 메뉴 탭을 보시면 설정 변경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뜨실텐데요. 이 때, 여기서 '중요 업데이트' 부분을 눌러 '업데이트 자동 설치'로 되어 있는 설정을 업데이트를 확인하지만 다운로드 및 설치 여부는 직접 선택,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 둘 중 하나 선택 하셔서 아래 확인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해결됩니다!

 

 

참고로 저는 맨 아래 '업데이트를 확인하지 않음' 보다는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설치 여부는 본인이 직접..' 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나면 이 부분은 윈도우 중요 업데이트 부분이기 때문에, 혹시나 업데이트가 꼭 필요할지도 모르니, 상황을 보고 본인이 직접 선택 할 수 있는 아래에서 2번째 설정을 해주시게 좋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