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갤럭시s8 가격, 카메라, 스펙등을 자세히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공개된 갤럭시 S8에 대한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에 대해서 요약하는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사실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가장 크게 들었던 생각은, "아 s7 엣지 사지말고 더 기다릴껄.." 인데요. 그 만큼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S8 스펙이 엄청나다는 것입니다. 아마 삼성에서 노트7 폭발 사건 이후로 더 더 공을 들여서 만들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오늘 알아볼 s8에 대한 정보들은 크게 색상, 출시일, 카메라 성능, 다양한 스펙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핸드폰 바꿀 시기가 왔고, 어떤 핸드폰으로 바꿀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단연 저는 갤럭시 s8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갤럭시 s8에 대한 모든것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UnBox your phone 갤럭시 S8, S8+

 

 

갤럭시 s8 화면크기와 S8 플러스 화면크기

 

제일 먼저 알아볼 스펙은 외형중에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크기입니다.

 

갤럭시 S8와 S8+ 두 기종 모두 홈키를 없애기도 하였고, 극강의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인해 여태 어떤 핸드폰보다 디스플레이가 크기 느껴지는데요. 먼저 S8 화면 크기의 경우 146.5mm로 약 5.8인치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갤럭시 S8 플러스의 경우 158.1mm로 약 6.2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최근 모델인 갤럭시S7의 화면 크기 5.1인치와 비교했을 경우, 약 5~6인치 정도가 더 커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이 그만큼 커졌다해서 핸드폰 크기 자체가 커진 게 아니라, 그만큼 베젤을 없애고, 물리키였던 홈키도 없앰으로 그만큼 디스플레이가 커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갤럭시 s8 카메라 화소, 스펙은?

 

요즘은 카메라 성능이 좋은 스마트폰이 너무 많고, 대중화가 되었기 때문에, DSLR을 들고 다니시는 분은 보았지만, 조그마한 디지털 카메라를 들고다시는 분들은 거의 찾아보기 힘든데요. 그만큼 요즘엔 핸드폰 하나만 있어도 왠만한 사진은 다 찍고 다닐수 있다는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먼저 갤럭시 S8의 카메라 화소는 후면카메라 1200만화소, 전면카메라 800만 화소이고, 후면카메라의 경우 12MP 듀얼 픽셀 센서, 후면 카메라로 비디오를 촬영할 경우 최대 4K 화질까지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추가로 이것은 S7에도 있는 갤럭시만 가지고 있는 기능으로 카메라 촬영시 셔터 스피드, 노출, 초점거리, 화이트 밸런스 까지 수동으로 조절이 가능하여, 보다 전문적인 사진을 촬영하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이번 갤럭시 S8 카메라 디자인의 경우 역시 흔히 말하는 '카툭튀'가 아니기 때문에 전체적인 S8의 디자인에 잘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볼 수 있네요. :)

 

 

 

갤럭시 S8, S8+ 홍채 인식등 다양한 바이오 인식

 

사실 S8 이전 모델인 갤럭시 노트7에서도 홍채 인식이 존재했었고, 홍채 인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혁명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스마트폰에서는 유례가 없었던 바이오 인식인데요. 당연히 이번 갤럭시 S8과 S8 플러스 모델에도 홍채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홍채 인식은 지문 인식과 다르게 다양한 금융 어플 보안 인식에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홍채 인식의 기능이 들어간 S8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좀 더 편하게 스마트폰으로 각종 금융 거래등을 하실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S8의 경우 홍채 인식, 지문 인식외에도 또 하나의 바이오 인식이 추가되었는데요. 바로 얼굴인식 기능입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직접 S8을 사용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아마 사용자의 사진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의 보안을 쉽게 뚫을 수 있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 부분이네요.

 

마지막으로 S8 지문인식의 경우 물리적 홈키가 따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지문 인식 센서가 후면인 카메라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인공지능 탑재, S8와 S8+ 빅스비?!

 

이 부분은 관련 동영상이 유튜브에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글로 적는 것 보다 동영상을 한 번 보시는게 이해가 빠르실 것 같아서 따로 밑에 유튜브 동영상을 첨부해드렸습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