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동영상 자르기 편집 뱁믹스로 간단하게 해결하는법!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동영상 편진 방법 포스팅인 동영상 자르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한 1년 전 만해도 네이버 유틸 자료실 순위에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없었는데, 최근 들어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이 순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마 유튜브를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초보 유튜버 분들을 위해서 동영상 자르는 편집 방법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가끔 촬영한 동영상이나 업로드하려는 동영상을 살펴보다가 '이 부분은 잘라냈으면 좋겠다' 하고 생각했던 적 있으시지 않나요? 하지만 방법을 몰라서 그냥 넘어가셨던 분들! 오늘 포스팅을 천천히 따라오시다보면 어느새 동영상 잘라내기 편집을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실겁니다.

 

그럼 지금 바로 동영상 중간 자르기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뱁믹스로 동영상 자르기

 

 

"동영상 편집기 뱁믹스 사용법"

 

저는 현재 동영상 편집기 프로그램 중 하나인 '뱁믹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유튜브를 좀 하신다는 분들이나 동영상 편집을 조금 하신다는 분들은 대부분 '무비메이커' 혹은 '뱁믹스'를 사용하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그 중 오늘은 뱁믹스를 이용해 동영상 자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뱁믹스를 실행 후, 편집을 원하는 동영상을 불러와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얼마 전, 포토샵 작업을 녹화했던 동영상을 불러왔습니다. 동영상을 불러오고나니 동영상 시작 부분에 반디캠이라는 프로그램이 살짝 등장하는 장면이 있어서 이 부분을 잘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빨간 네모칸 안의 재생 바를 이용해 동영상을 재생시키면서 잘라내고 싶은 부위 까지 재생을 해주세요. 다음 잘라내고 싶은 부분에 맞춰서 영상을 정지 시킨 후, 왼쪽 재생 시간을 외워주도록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재생 후 0.10초가 되니 반디캠이 녹화 화면에서 사라져서 동영상 앞부분의 0.1초를 잘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시간 입력 후 엔터-자르기"

 

동영상 앞 부분의 1초 정도를 잘라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동영상 썸네일 부분을 보시면 아래 '자르기' 메뉴라는 것이 있는 이 부분을 눌러주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실겁니다. 이 때, 시작과 끝 부분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현재 저는 앞 부분의 1초만 잘라 내기 위해서 시작 부분에 1초를 설정하고 엔터 후, 바로 자르기를 눌렀습니다.

 

 

만약 본인이 자르고 싶은 부분이 끝 부분의 3초 정도라고 하면, 시작 시간을 0으로 맞추고 끝 시간을 1분 16초 정도로 맞춰주시면 동영상 뒷 부분 자르기가 되겠죠? 마찬 가지로 동영상 중간 자르기의 경우 시작 시간과 끝 시간을 잘 맞춰주셔서 자르기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동영상 자르기 편집 성공!"

 

앞부분 1초 정도를 자르기 해버리니 지저분하게 녹화 되었던 장면(반디캠 장면)이 깔끔하게 잘려나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