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모자이크 처리, 넣는법 30초만에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모자이크 넣는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간단한 모자이크나 대충해도 되는 모자이크 처리의 경우 그림판을 많이 이용하지만, 퀄리티 높은 혹은 모자이크 처리를 깔끔하게 하고 싶을 때, 포토샵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사실 배경 모자이크 처리와 같이 개인적인 부분들의 노출을 방지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대게 블로거 분들이라 생각됩니다.

 

많은 블로거 분들이 각종 제품이나 물건들을 리뷰하는 포스팅을 많이들 올리시는데요. 안그런 경우도 있겠지만, 포스팅 중, 블로거 본인의 집 구조나, 방 구조가 훤히 노출된 사진을 그대로 올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워낙 발달하다 보니, 그런 포스팅이 누적되다보면 흔히 말하는 신상이 털려버릴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초보 블로거 분들을 위해서 블로그에 포스팅할 사진 사적인 정보의 보호를 위해 모자이크 처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스팅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모자이크 30초면 OK

 

 

모자이크 넣을 사진 레이어 복사하기

 

복잡한 작업이 아니기 때문에, 굳이 레이어를 복사하고 시작할 필요는 없지만, 후에 모자이크를 좀 더 자연스럽게 만드는 작업을 추가적으로 해 줄 예정이라 레이어를 하나 복사하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여러분들은 따로 깔끔한 모자이크가 필요 없으시다면, 원본에 두고 따라하셔도 무방합니다. :)

 

 

 

부분 모자이크를 넣기 위한 선택 영역 잡기

 

먼저 위의 사진을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패치툴을 이용해서 전자담배 부분을 선택 영역으로 잡아주었습니다. 굳이 패치툴이 아니더라도, 올가미, 빠른 선택 도구 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해 모자이크가 들어가지 않았으면 하는 부분을 선택 영역으로 잡아주시면 되겠습니다. :)

 

 

다음 아래 사진인데요. 선택 영역을 반전한 모습니다. 위의 상태에서 모자이크를 넣게되면 물체(전자담배)에만 모자이크가 들어가고 배경은 살아남게 되는, 의도한 바와 반대로 작업이 되어버리는데요. 때문에, Ctrl+Shift+I 키를 눌러 선택 영역을 반전 시켜주도록 합니다. :)

 

 

 

가우시안 흐림 효과로 모자이크 효과 주기

 

포토샵을 이용해서 모자이크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그 중 오늘은 '가우시안 흐림 효과'라는 필터를 이용해 모자이크 효과를 줘보도록 할텐데요. 포토샵 메뉴에서 필터->흐림 효과->가우시안 흐림 효과를 선택하신 후, 미리보기를 통해 적당한 값을 설정해준 다음 확인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

 

 

 

어색한 부분 리터칭으로 마무리하기

 

위의 사진이 가우시안블러를 준 직후의 결과물입니다. 보시면 선택 영역으로 잡혀있던 경계가 뚜렷하게 남아 있어서 시선도 쏠리고,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경계 영역을 부드럽게 지워주기 위해, 처음 레이어 한 장을 복사하고 시작했던 이유입니다.

 

 

먼저 지우개 툴을 선택해주시고, 불투명도 값을 60~70으로 잡아 경계가 되는 부분을 살살 문질러 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불투명도 값이 낮으면 낮을수록 자연스러운 경계가 만들어지고, 불투명도 값이 너무 높을 경우, 모자이크 부분이 지워져버릴 수 있으니 적당한 불투명도 값을 찾아서 작업을 마무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작업 과정을 한 눈으로 보고 이해하기 쉽게 영상으로 올려보았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