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포토샵

포토샵 움짤 모자이크, 보정, 편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Meadows입니다.

 

이 전 포스팅에서는 움짤의 용량을 줄여보는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이 번 포스팅에서는 움짤 부분 모자이크나 보정 등을 할 수 있는 움짤 편집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본인이 재밌는 영상이나 웃긴 영상을 찍었을 때, 움짤로 만들어서 인터넷에 올려보고 싶은데, 노출되지 않았으면 하는 부분이 노출되었거나,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은 부분이 있었는데 방법을 몰라서 못하셨던 경험 많이들 있으셨죠?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을 이용해 움짤 모자이크 하는 방법과 간단하게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 바로 포토샵으로 움짤 모자이크하기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포토샵 Gif 편집하는 방법

 

 

"편집할 gif 파일 불러오기"

 

먼저 편집(모자이크)를 원하는 gif 파일을 포토샵을 이용해 불러와주세요.

 

레이어 창에 엄청나게 많은 레이어가 등장하게 됩니다. 움짤이라는 것이 '움직이는 사진' 으로 무수히 많은 사진들이 합쳐진 결과물이기 때문에 레이어가 많은 것이니 너무 놀라시거나 걱정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

 

만약 아래 타임라인 창이 따로 보이시지 않는 분들은 위의 포토샵 메뉴에서 '창' 부분을 선택하고 '타임라인' 부분을 찾아서 눌러주시면 아래 작업 중, 움짤을 따로 재생 할 수 있는 타임라인 창이 생기게 됩니다. :)

 

 

 

"레이어 그룹화하기"

 

저는 왼쪽 아래 해외 사이트 주소를 모자이크로 가리는 작업을 진행 할 예정이고, 저 모자이크는 움짤 재생 부터 끝 까지 동일한 자리에 존재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그룹화로 한 번에 모자이크를 해 줄 예정입니다. 

 

 

이 부분은 먼저 자신이 작업 할 부분이 어디인지를 우선 결정하고 그룹화를 할지 말지 정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왼쪽 아래 해외 사이트 주소를 모자이크로 가리는 작업을 진행 할 예정이고, 저 모자이크는 움짤 재생 부터 끝 까지 동일한 자리에 존재하기 때문에 작업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그룹화로 한 번에 모자이크를 해 줄 예정입니다. 

 

 

즉, 모자이크 하고자 하는 부위가 계속해서 움직인다면 레이어 하나하나에 작업을, 고정 된 위치라면 그룹으로 한꺼번에 작업하시면 되겠습니다. 레이어 그룹화는 쉬프트 키를 누른채로 모든 레이어를 선택해주시고 Ctrl+G를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그룹화하실 수 있습니다. :)

 

 

"선택 영역 지정 후, 가우시안 블러"

 

모자이크를 원하는 부위를 선택 영역으로 잡아주시고, 모자이크 효과를 주기 위해서 가우시안 흐림 효과를 주도록 합니다. 그럼 아래 사진과 같이 그룹화 된 모든 레이어에 가우시안 흐림 효과가 들어가게 됩니다.

 

 

가끔가다 흐림 필터를 주고 싶어도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아서 선택을 못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럴 때는 필터-'고급 필터용으로 변환'을 한 번 눌러주시고 다시 필터로 들어가시면 활성화가 되어 있을 겁니다. :)

 

 

"포토샵 움짤 저장하기"

 

이 부분이 가장 많은 분들이 헷갈려하는 부분인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파일-저장,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이런 방법으로 저장하시는데 저렇게 저장 할 경우 gif 파일로 저장하더라도 움짤이 재생이 되지 않습니다.

 

움짤을 저장하는 방법은 "파일-내보내기-웹용으로 저장하기" 를 눌러주시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뜨실텐데요. 이 때, '루필 옵션'을 한번으로 저장하게 될 경우 움짤이 한번 재생 된 후, 멈추게 되고 '계속'으로 설정하게 되면 움짤이 계속해서 무한적으로 재생되게 됩니다. :)

 

 

보시는 것과 같이 완벽하게 gif 모자이크가 되었습니다. :)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성진의 일상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